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9-03-02 (토) 1:42:45
(주)델트론
새로운 디스펜싱 Concept Smart 3D Dispensing!!!
2019-03  정리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광범위한 응용분야, 초정밀도, 경쟁력 있는 가격          
성능의 향상 및 가격경쟁력 구현을 목표로

광 반도체인 LED 분야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원부자재 공급업체인 (주)델트론이 국내 디스펜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오랜 파트너인 대만 장비업체 Power Mach社의 ‘Smart 3D 디스펜서 장비’를 지난해부터 국내 시장에 소개하기 시작했다. 이 설비는 LED Lamp Package용 Encap 장비분야 글로벌 No.1에 빛나는 Power Mach社의 고정밀도의 Mechanical Parts와 디스펜싱 시장에서 한 축을 담당하는 日 Musashi社의 Dispensing Parts가 결합되어 탄생한 혁신적인 설비이다. 3D Smart 디스펜싱이라는 차별화된 장비 Concept은 새로운 기능들의 추가 및 기존 장비들 대비 정밀도의 향상으로 인해 보다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주)델트론의 양송희 대표는 “LED 분야에서는 비록 델트론이 오랜 경력을 지닌 업체지만 디스펜싱 분야에서는 신생업체이므로 사업을 시작했을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의 소리에 세심히 귀를 기울이는 자세를 잊지 않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주)델트론 / 노흥식 부장
‘Smart 3D 디스펜서’는, 평탄면이 아닌 높낮이가 있고 곡면이 있는 제품들에도 디스펜싱이 가능한 3D Concept과 개별적인 Work 인식, 정밀도의 향상, 다양한 편집 Software 기능들이 결합되어 탄생한 설비이다. 2D 디스펜서와 뚜렷한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을 가능케 함으로써 기존 디스펜서 시장의 한계점을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
(주)델트론의 간단한 회사소개 부탁한다.

A (주)델트론은 1990년 설립 이래 광 반도체(LED) Package 제조용 원부자재(LED Chips, LED Leadframe, Ceramic Panel 등) 및 LED 조명 완제품, LED Encap 장비 등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LED 원자재의 강국인 대만 원자재 제조업체들인 Optotech社, I-Chiun社, Ecocera社, Power Mach社 등의 한국 대리점으로, 국내 유수의 LED Package 제조업체들에게 원부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들로는 삼성 LED, 서울 반도체, 우리 E&L, 광전자, Itswell 등이 있으며 거의 대다수의 국내 Package 업체들이 약 30년간 델트론社의 LED Chip과 Lamp/SMD Leadframe, Ceramic Panel, Encap 장비 등을 사용해 오고 있다.
당사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수십년간 협력파트너 관계를 돈독히 유지해 온 대만의 Power Mach社의 신규 장비인 ‘Smart 3D 디스펜서’를 지난해 말부터 한국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LED 시장에서 축적한 약 30년간의 원자재 및 장비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스펜싱이라는 새로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파트너 업체인 POWER MACH社가 궁금하다.

A Power Mach는 LED Package 용도의 원자재인 Mold-cup 및 Encap 장비 분야에서 이미 수십년간 제조 및 판매 전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업체이다.
수년전부터는 GP라는 자체 무역회사를 두고 대만 및 중국 시장에서 LED 조명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LED 외의 다양한 분야에도 진출해 있다. Smart 3D 디스펜서 장비는 Power Mach社가 대만 시장에 수년전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이미 수백대의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지난해 말에 델트론과 협의하여 한국시장에도 launching을 시작하였다. 

3D 디스펜싱을 전자동으로 수행하는가?

A Power Mach의 Smart 3D 디스펜서는 평탄면의 제품뿐만 아니라 높이 편차가 있고, 굴곡진 곡면이 있는 입체적인 대상물에도 최적화된 초정밀의 디스펜싱 작업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램화되어 있다. 3D Dispensing Process는 ▶ Step 1 : Laser Scanning을 통한 불규칙한 이미지 인식 ▶ Step 2 : 노즐 자동 세척 ▶ Step 3 : 시험 분사 ▶ Step 4 : 자동 높이 측정 ▶ Step 5 : 높이 편차가 있는 입체적인 대상물의 가장자리 포함한 정밀한 3차원 분사 5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즉, 이러한 일련의 동작들이 체계적으로 자동화되어 있어서 일반적인 2D 디스펜서의 한계를 극복해 준다.

Smart 3D Dispensing만이 적용 가능한 부문들을 설명해 달라.
 
A ▶ 경사진 표면에 있어 특히, 모서리 부분 포함한 입체적인 대상물에도 정밀/미세 디스펜싱 구현 ▶ 커브 모양의 굴곡진 표면을 가진 입체적인 대상물에도 부드러운 정밀/미세 디스펜싱 구현 ▶ 정렬이 일정치 않은 각각의 개체 및 대상들에도(미스얼라인 워크들) 끊김 없는 연속적인 정밀/미세 디스펜싱 구현 ▶ 배열이 틀어진(Tilt) 개체들도 개체 각각의 PR 및 자동 위치보정 기능을 통한 정밀/미세 디스펜싱 구현 ▶ 테두리 감지 가능(모서리 절단 인식) 및 싱크로 스피드 기능(직각 디스펜싱시 모서리 부분 토출량 일정) ▶ 편집 Software의 다양한 기능 등을 차이점으로 꼽을 수 있다.
까다로운 한국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술지원 및 AS 지원 전략을 말해 달라.
 
A 한국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조사인 Power Mach와 전략적인 기술지원 협약을 맺었다. 한국 고객들의 높은 수준의 기술지원을 위해 Power Mach에서는 전문 엔지니어를 대기시키고 있다. 또한 Power Mach 대만공장에 샘플 테스트용 설비를 준비해 두어 고객사의 용도에 따른 샘플링 결과를 빠른 시간 내에 알려주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발주 전 고객사 요청시 Demo 장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구매시 Risk를 최대한 줄여주는 프로그램도 실행하고 있다.

향후 마스터플랜을 말해 달라.

A 당사 (주)델트론은 기존의 LED 원자재 판매 전문 기업의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금년을 새로운 타겟 분야인 디스펜싱 시장에 진입하는 원년으로 생각하고 있다.
LED 원자재 분야에서 구축했던 경험을 토대로, 디스펜싱 시장에서도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토털솔루션을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델트론 내에 Smart 3D 디스펜서 Demo 룸 구성을 준비 중에 있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고객별 맞춤형 Custom 장비를 구현하는 방향으로 최대한 시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격 경쟁력 및 기능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방침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