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Interview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9-03-02 (토) 1:47:26
Mycronic
한국 고객들과의 신뢰강화, 맞춤형 솔루션으로 실현!
2019-03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최고의 기술지원시스템 가동          
촘촘한 설비 라인업도 강점

Mycronic은 지난해 한국 디스펜서 시장에서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 국내 대형 전자업체와 납품 계약을 연이어 성사시키면서 매출증대를 일궈냈다. 이 회사에서는 일반 범용 데스크탑 디스펜서에서부터 초고속 고정밀의 인라인 디스펜서까지 구축된 물 샐 틈 없는 ‘라인업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Mycronic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적합한 최고의 디스펜싱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면서 “한국 고객들과의 유대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지난해의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ycronic / Clemens Jargon, VP Global Dispensing & Asia Managing Director
Mycronic은 단순 공정용에서부터 하이엔드용까지 촘촘한 디스펜서 모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들의 요청에 신속 정확한 대응 솔루션을 제시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탄탄한 모델 라인업과 다년간의 디스펜싱 기술 노하우로 고객들의 신뢰를 공고히 할 생각이다.
2019년 글로벌 디스펜싱 시스템 시장동향을 예측해 달라.

A 올해 디스펜싱 장비 시장은 지난해와 비슷한 분위기로 형성될 것 같다.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의 생산전략에 따라 업체별로 수요가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 A社보다는 H社와 S社에서 핸드셋에 필요한 디스펜싱 시스템 요구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Mycronic 디스펜싱 사업부에서는 지난해 대비 30%이상 성장을 목표로 잡았다. 목표 실현을 위해 공격적인 활동을 펼칠 생각이다.

Mycronic 디스펜싱 시스템의 한국 주요 고객군과 적용 애플리케이션은 어디인가?

A 한국 시장에서는 모바일 및 전장, LED고객들이 보유하고 있으며, 핸드셋, 오토모티브 전장 업종에 필요한 컨포멀 코팅 및 언더필 디스펜싱, Micro LED 실리콘 디스펜싱, 솔더 젯  디스펜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반도체, 전장, SMT 업종별로 언더필 공정의 차이는 무엇인가?

A 반도체와 전장/SMT는 패키지 level이냐 아니면 보드 level이냐에 따라서 언더필 공정이 약간 차이난다. 반도체 패키지 레벨에서는 디스펜싱 애플리케이션이 Vacuum 압착 및 heating을 써서 많이 사용을 하며, 전장 및 SMT는 SMD 공정상에 경화기와 같이 사용을 하고 있다.

카메라모듈 디스펜싱 공정에서 디스펜서의 사용 용도는 어디인가?

A 카메라 렌즈 공정에는 언더필, trap, UV 본딩 등이 가장 많이 쓰이며, 모듈 공정에서 UV 및 열경화성 에폭시, 도전성 Conductive 및 솔더 등을 많이 사용하여 디스펜싱하고 있다. 공정별로 적합한 성능의 디스펜서가 요구되고 있다.

Mycronic 디스펜싱 밸브의 특장점을 말해 달라
 
A 솔더 젯팅용 Ejector라는 밸브는 솔더를 가장 빠른 속도로 정량을 공급할 수 있는 Mycronic의 고유의 기술로, 경쟁 제품을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이 밸브는 초당 300dots을 분사하고, 220um 솔더 직경을 생성할 수 있다. 언더필 제팅용 APJ-1000은 우수한 품질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다.

한국 고객들에게 주력으로 공급하시는  Mycronic 디스펜싱 시스템 모델의 특장점을 설명해 달라.
 
A Mycronic 제트프린터인 ‘MY700’는 고속 솔더 젯 디스펜서로, 하이스피드, 고점밀도를 가지고 솔더 페이스트를 젯팅을 할 수 있다. 다품종 소량 생산라인을 보유한 고객사와 기존 스크린프린터로 적용할 수 없는 제품군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범용 디스펜서는 모바일, 자동차 전장 업체 및 디스플레이 고객사에 판매가 되고 있다. SMART 디스펜서인 ‘MYD10’은 일반 범용 디스펜서로, 여러 고객사에 판매되고 있으며, 코팅 시스템인 ‘MYC50’은 높은 가격경쟁력이 돋보이는 설비이다. 성능 및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벤치탑 모델인 ‘MYT50’은 베트남과 인도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귀사 입장에서 디스펜싱 시스템 개발 최신 트렌드는 무엇인가?
 
A 다양한 각도에서 디스펜싱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고객 요청이 많으며, 요즘 트렌드도 multi purpose가 가능한 장비 요구이다. 이와 관련해 대응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Mycronic Conformal Coating 설비의 특장점을 설명해 달라.
 
A Mycronic의 컨포멀 코팅 시스템인 ‘MYC50 시리즈’는 뛰어난 기구의 내구성, 고정밀의 제어시스템, 다양한 편의사항, 최첨단의 교정시스템, 다양한 종류의 밸브 장착 등 최첨단의 기능을 장착한 Full inline 시스템이다.  

Mycronic 디스펜싱 시스템의 한국 매출이 급성장했다. 그 비결이 궁금하다
 
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디스펜서 및 LED 본딩, 전장용 디스펜서 부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기술 지원을 통해 고객사부터 신뢰를 얻고 있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올해 마스터플랜을 말해 달라. 
 
A 매출 증대와 더불어 고객들과의 신뢰 강화를 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지난해 대비 30% 이상의 매출 달성목표를 설정해 두고 공격적으로 움직일 방침이다. 고객과의 긴밀한 유대관계강화는 Mycronic 디스펜서 솔루션을 통해서 이뤄낼 계획이다. Mycronic은 단순 공정용에서부터 하이엔드용까지 촘촘한 디스펜서 모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들의 요청에 신속 정확한 대응 솔루션을 제시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탄탄한 모델 라인업과 다년간의 디스펜싱 기술 노하우로 고객들의 신뢰를 공고히 할 생각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