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0-08-01 (토) 11:03:35
(주)민트테크놀로지
高 선호도의 SMT社 진공, 韓에서도 쌓아가다!!!
2020-08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10여년 이상의 공정 경험이 핵심 
생산성 향상의 다수 솔루션 제시

1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진공 리플로우를 공급하고 있는 독일 SMT社는 그 간의 현장 노하우를 한국 고객들에게 적극 소개하고 있다. 한국공식파트너 업체인 (주)민트테크놀로지와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해당 설비의 안정성, 신뢰성 등을 내세워 판을 키워나가고 있다. (주)민트테크놀로지의 이종득 대표는 “해마다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SMT社의 실적이 설비의 안성정/우수성을 간접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100% 독일 본사 생산을 고집하는 것은 결코 진공 리플로우의 성능에 타협할 생각이 없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다”면서, “SMT社는 생산성 향상과 품질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및 개선하여 현장의 눈높이를 맞춰나가고 있다. 여기에 다년간의 경험이 기반이 된 공정 기술 노하우가 더해져 고객만족도가 높다. SMT社 진공 리플로우의 글로벌적인 명성을 국내 고객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주)민트테크놀로지, 이종득 대표
지난 30여년 이상 동안 했던 것처럼 SMT社는 자신만의 핵심 가치와 역량 증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SMT社와 함께 (주)민트테크놀로지는 한국 고객들의 진공 리플로우 공정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현 진공 리플로우 시장 분위기는 어떠한가?

A
휴대형 전자기기가 확실한 대세로 자리 잡고 있으며, low-보이드의 전력 전자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진공 리플로우 오븐에 대한 관심도는 여전히 높다.

진공 리플로우 시장 확산의 전제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우선, 최신의 전자기기에서는 보이드가 적은 솔더 조인트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가 현재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어서 후 진공 리플로우 시장 확산의 잠재적인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
진공 리플로우 공정을 적용하지 않고, 직렬 구조의 생산에서 보이드 레벨 >10%에 도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Low-보이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올바른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SMT社는 10년 이상의 경험과 파트너/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으로 성장해 왔다. 생산제품의 품질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파트너라고 자부한다.

SMT社 진공 리플로우의 장단점을 설명해 달라.

A
SMT社의 진공 리플로우 시스템은 유지보수성이 뛰어나고, 진공 챔버의 손쉬운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에너지 및 질소 소비가 낮으며, 진공 챔버를 포함하여 전체 오븐을 관통하는 연속적인 센터 서포트 구조의 지속성 있는 운송 시스템 등이 압도적이다.
진공 챔버는 오븐의 장수명에 도움을 주는 완벽한 소재로 검증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했다. 알루미늄 챔버는 시간의 경과에 따른 재료의 열응력 및 굽힘 측면이 결정적인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진공 리플로우 공정에서 한 가지 과제는 열 프로파일링과 관련한 진공 프로세스 자체인데, 표준 리플로우 프로세스와 약간 다르다.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SMT社의 엔지니어가 완벽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MT社 진공 시스템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

A
한 단계 높은 당사의 전문 지식과 경험은 SMT社 진공 리플로우 오븐의 세부적인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스테인리스 진공 챔버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리고, 진공 펌프가 하나 더 장착되어 있는데, 해당 진공 펌프를 통해서 진공 배출 시간, 유지 시간, 압력 수준, 환기 시간 등과 같은 모든 프로세스 파라미터를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SMT社는 또한 까다로운 이송 조건이나 고온 패키지 등과 같은 까다로운 고객들에게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귀사에서 꼽고 있는 진공 리플로우 최적의 생산제품은 무엇인가?

A
일반적으로 SMT社의 진공 리플로우 오븐은 PCB, DCB, 스탬핑 그리드 또는 캐리어를 취급할 수 있다. 언급된 모든 제품에 최대 99%의 보이드 감소가 가능하다. 진공 리플로우 적용의 가장 일반적인 영역은 파워모듈 또는 LED와 같은 전력 전자 산업계이다. 생산제품을 진공 리플로우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우리의 문은 항상 열려있다.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는 SMT社의 대응 솔루션을 소개해 달라.

A
설비 가동중지 시간 절감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언급할 수 있다. 즉, SMT社는 일반적인 청소 기능 또는 유지보수 시스템 등의 진일보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SMT社의 ‘KATalysis’는 리플로우/진공 리플로우 시스템의 히팅 존의 공정 가스 세정에 있어서 검증된 벤치마크 솔루션이다. 공정 가스를 이송하기 위해 튜브를 장비 내부에 튜브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 또한, 냉각 존에 독창적인 재질의 필터를 장착, 열교환기 혹은 필터 막힘으로 인한 팬 용량 증대 필요성을 없앴다. SMT社의 시스템은 설비를 청소해야만 하는 경우에도, 어떠한 압력 손실이 없으며 안정적으로 작동한다고 검증받았다.

진공 리플로우 사업에서, 기술 지원 또한 중요한 경쟁력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SMT社의 대응 시스템을 말해 달라.

A
SMT社의 모든 시스템(리플로우, 진공 리플로우, 열처리 기기 등)은 독일에서 100% 생산되며 타협 없는 성능 중심의 제조로 고성능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적인 기술 및 서비스 지원은 SMT社가 수년 동안 고수해 온 여러 전략 중 하나이다. 판매 파트너 및 유통 업체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 기술자 및 프로세스 엔지니어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신속한 고객응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모든 파트너십의 일부로, 독일 베르트하임(Wertheim)의 SMT 본사에서는 솔더링 머신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Smart Access 4.0’과 같은 스마트인더스트리 4.0 기능을 활용한 원격지원 솔루션도 준비해 두었다.

미래의 마스터플랜에 대해 말해 달라.

A
지난 30여년 이상 동안 했던 것처럼 SMT社는 자신만의 핵심 가치와 역량 증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즉, 가장 낮은 미디어 소비(media consumptions)와 최고로 쉬운 유지관리인 동시에 최고의 열 성능을 갖춘 설비 개발 및 구축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SMT社와 함께 (주)민트테크놀로지는 한국 고객들의 진공 리플로우 공정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