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1-01-31 (일) 3:15:52
Mycronic
대기업이 다시 선택한 이유, ‘성능’ & ‘서비스 대응력’
2021-02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미니LED 관련 다량의 설비 납품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확대 계획 
 
 
지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Mycronic의 디스펜서는 약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국내 대형 전자업체에 다량의 설비를 납품하였다. 2년여 전에 이어 또다시 기분 좋은 사고를 쳤다. 이 회사에서는 안정적인 설비 성능과 글로벌적으로 구축된 서비스 지원이 이번 계약에 큰 힘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Mycronic는 일반 범용 데스크탑 디스펜서에서부터 초고속 고정밀의 인라인 디스펜서까지 물 샐 틈 없는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Mycronic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적합한 최고의 디스펜싱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면서 “한국 고객들과의 유대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지난해의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는 이야기가 헛투로 들리지 않고 있다. 
 
 
 
Mycronic / High Volume Division, 김진오 팀장
올해도 여전히 코로나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시장의 많은 침체가 예상된다. 하지만 Mycronic의 강점인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군, Global support를 내세워 시장 확대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Mycronic 디스펜싱 사업부 입장에서 지난해를 평가해 달라. 
 
지난해 코로나19 팬더믹 환경에도 불구하고 Mycronic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로 인한 높은 시장 점유율이 예상된다. 특히, 중국 및 아시아 시장의 글로벌 업체에 대량의 디스펜싱 설비를 공급하였으며 디스펜싱 글로벌 Top 3 이내의 업체로 도약을 이뤄낸 한 해였다. 
 
올해 디스펜싱 시장에 대해 예측해 달라. 
 
올해 국내 디스펜싱 시장은 지난해에 비해 수요가 다소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된다. SMT 업종에서 디스펜싱 시스템 니즈가 기대만큼 높지 않을 것 같다. 가전, 전장 업종에서의 수요는 꾸준하겠지만 휴대전화 업종의 투자가 많지 않으리라고 본다. 다만 Mycronic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의 점유율이 계속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어서 선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올렸다. 주요 고객군과 해당 업종에서 Mycronic 설비를 선정한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는 미니LED와 관련된 장비를 주요 고객사에 다량으로 공급해 매출 실적을 높일 수 있었다. 고객사에서 Mycronic 디스펜싱 설비를 선정한 여러 이유가 있다. 굳이 꼽자면, ‘안정적인 설비 퍼포먼스’와 촘촘한 Mycronic만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에 기반을 둔 ‘신속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대응 능력’에서 최상의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본다. 
 
미니LED 공정에서 생산성 향상이 이슈인 것으로 알고 있다. Mycronic에서는 어떠한 구조로 대응하였는가?
 
Mycronic은 생산성 제고를 위하여 이미 고객사에서 Dual piezo valve를 적용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속도의 장비를 현장에 적용하였다. 또한 초고속 Jet 디스펜서 적용도 가능하다. 
 
디스펜싱 시스템의 핵심인 펌프와 밸브에 대해 Mycronic만의 특화/차별화된 부문을 설명해 달라. 
 
디스펜싱 시스템은 전자산업계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업종별, 고객별 요구하는 사항이 매우 다르다. 고객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Mycronic에서는 고유의 솔더젯 이젝터 기술, Piezo jet valve, Spray valve 등 여러 종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이 가능한 밸브를 보유하고 있다. 플랫폼 또한 Table top에서부터 초고속 인라인형 설비까지 촘촘하게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다.
 
한국 시장에서 주력으로 내세우는 Mycronic 디스펜싱 시스템 모델의 특장점을 설명해  달라. 
 
디스펜서로는 현재 초고속인 ‘MY700 Jet 디스펜서’부터 경제형 ‘MYD10X’ 및 Table top 모델을 보유하여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코팅 설비로는 보급형 ‘MYC40’과 Full 인라인 기능을 갖춘 ‘MYC60’이 준비되어 있다. Mycronic의 장점은 고객이 원하는 사양의 모델을 가격대 별로 모두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선택 폭이 넓다는 것이다. 
Mycronic 제트프린터인 ‘MY700’는 하이스피드, 고정밀도로 솔더페이스트를 Jetting하는 디스펜서이다. 다품종 소량 생산라인을 보유한 고객사와 기존 스크린프린터로 적용할 수 없는 제품군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다. 
범용성이 강조된 인라인 MYD 시리즈는 생산비용 최소화를 실현하는 모델이다. 언더필에서부터 솔더페이스트 디스펜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의 작업 가능한 유연성이 극대화되었다. MYD 디스펜서 시리즈는 전자, 의료기기, 광학 및 어셈블리 조립과 같은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고성능 Table Top 디스펜서인 ‘MYT50’은 복잡한 PCB 어셈블리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현재 및 미래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어서 초기 샘플 제작에서부터 양산라인까지 적용할 수 있다. 
 
고객 요구에 맞춰 multi purpose 기능의 설비를 개발한 목적 혹은 배경을 이야기해 달라. 
 
Mycronic에서는 디스펜싱 기술 이외에도 다양한 자재 핸들링 기술, 실장기술, 플라즈마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들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턴키솔루션을 필요에 따라 설계 및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다. 주로 SMT 및 패키징 PKG 공정 이외에 후공정 분야에 솔루션을 공급해서 고객만족도가 높다. 
 
Mycronic Conformal Coating 설비의 특장점을 말해 달라. 
 
Mycronic의 코팅 설비는 고객이 원하는 모든 첨단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 구조가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다. ‘MYC40’ 모델의 경우, 경제적인 가격대의 장비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special model로 기본적인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다. 
 
올해 마스터플랜을 밝혀 달라. 
 
올해도 여전히 코로나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시장의 많은 침체가 예상된다. 하지만 Mycronic의 강점인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군, Global support를 내세워 시장 확대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