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2-09-02 (금) 12:39:02
(주)나노젯 코리아
‘디스펜싱 솔루션 프로바이더’, ‘나노젯’이 지향하는 최종목표
2022-09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다수의 설비 및 소재 전문가 포진            
고객 맞춤형 솔루션 공급으로 급성장 中
 
 
디스펜싱 전문업체인 (주)나노젯 코리아가 매섭게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업종에서 고객사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국내 대기업에 대량 납품건을 성사시켰던 기분 좋은 기세가 멈춤 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성장 비결에 대해 이 회사의 한태섭 대표는 ‘내공 깊은 기술력’과 ‘토털솔루션 제공’이 핵심이었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당사는 ‘디스펜싱 토털솔루션 프로바이더’를 최종목표로 두고 있다. 디스펜싱 업종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인력들로 회사를 구성한 이유이다. 특히, 디스펜싱 프로세스에서 설비뿐만 아니라 소재도 중요하기에 소재 관련 사업부의 역량을 키우는 데도 노력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족 최우선을 앞세우는 전략을 고수하여 진정한 의미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성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나노젯 코리아 / 한태섭 대표 
당사는 ‘디스펜싱 토털솔루션 프로바이더’를 최종목표로 두고 있다. 디스펜싱 업종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간단한 회사소개 부탁한다.

(주)나노젯 코리아는 디스펜싱 전문회사로,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 R&D 기술개발에 집중하여 고객 맞춤형 디스펜싱 프로세스 및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꾀하고 있다. 
당사는 ‘디스펜싱 토털솔루션 제공’을 향해 달리고 있다. 디스펜싱 설비뿐만 아니라 적용하는 소재도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2021년 독일 글로벌 화학 기업 바커(WACKER)社와 파나콜(Panacol)社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디스펜싱 관련된 소재와 설비를 동시에 공급하는 진정한 의미의 ‘디스펜싱 토털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나설 수 있었고, 차츰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2022년 상반기 벤처캐피털(VC)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여 R&D를 강화하였으며, 생산 CAPA 확장을 이뤄냈다. 최근에는 해외시장 공략의 전초기지인 베트남 및 인도 지역에 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귀사의 핵심기술과 주력 모델을 간단하게 설명해 달라.

리니어 피스톤 방식의 밸브 특허를 취득하여 실리콘 소재의 정밀 디스펜싱에 대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한 Nano Piezo Jet Valve를 고성능화시켜 많은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다. 현재 사업분야를 이차전지 제조 디스펜싱 및 자동차 전장 CIPG, FIPG, TIM, 컨포멀 코팅까지 확대했다. 
나노젯 코리아의 핵심 기술로는 Sychro pulse valve의 고점도 80um 사이즈 대응 밸브, Agitation 기능을 가진 Liner valve,  Quick change version의 Piezo Jet Valve를 꼽을 수 있다. 
당사의 범용 디스펜서 모델인 ‘Nano-800’은 반도체, SMT, LED 등 다양한 업종에 미세 언더필, 오버필, Potting, grease 도포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 전장용 디스펜서인 ‘Nano-800M’은 conformal coating, sealing, CIPG, FIPG, TIM 디스펜싱 작업에 적합하며, 리턴 컨베이어가 통과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자동차 전장라인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고성능의 ‘SD1’ 디스펜서는 고점도 용액(Ag paste, solder paste, High Viscosity resin)을 80um 이하로 디스펜싱이 가능한 독자 기술로 제작한 ‘Syncro pulse valve’가 장착되어 있다. MEMS 및 Fine pitch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스터플랜을 말해달라.

나노젯 코리아는 디스펜싱 관련 내공이 매우 깊고 탄탄하다. 15년 이상의 경력자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고객사에서 필요한 최적의 디스펜싱 솔루션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안 및 제공하고 있다. 
최고의 실력 있는 디스펜서 엔지니링으로 최상의 서비스 대응력을 보장하며, 디스펜싱 소재 전문가와 다양한 디스펜서 라인업으로 고객사에 맞춤형 디스펜싱 설비를 공급하는 것이 나노젯의 목표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