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Focus On Business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1-09-05 (월) 1:23:30
ASM Assembly Systems
ASM 어셈블리 시스템즈 한국지점 김대성 대표 인터뷰
2011-09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ASM+SIPLACE… Together No.1!!!”

한 단계 높은 명성의 ASM과 SIPLACE, 시너지 효과 극대화 기대          
전자제품 생산 전-후공정에서 강력한 솔루션 지원체계 구축

ASM 어셈블리 시스템즈 한국지점
김대성 대표

Q ASM과의 인수합병 후 9개월이 지났는데, SIPLACE의 일상 운영에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A SIPLACE는 현재 ASMPT 예하의 별도 사업부로 운영되고 있어, 정상적인 일상 업무를 그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ASM 어셈블리 시스템즈의 본사도 뮌헨에 유지되므로 당사의 운영상 변화는 전혀 없으며, 비즈니스 추진력이 감소하거나 결정이 느려지는 등의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한국 지점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이전과 동일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까요. 지난 4월 한국지점 개설이후, 보다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고객을 대할 수 있게 되어, 고객 만족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저희들의 최대 관심사는 저희 고객입니다. 당장 ASMPT와의 협력으로 많은 가능성이 있지만, 우리는 기존의 운영 방식을 기반으로 한 단계씩 점진적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Q ASMPT에 인수 합병됨에 따라 SIPLACE가 누리는 혜택은 무엇입니까?
A ASMPT의 아시아 지역 유통망을 통해 기존 고객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에게 당사의 솔루션을 소개할 것입니다. 이는 특히 한국 지점에 유리한 장점이죠. 또한 신규 공급망과 원재료 구입 측면에서도 당사의 제품 생산에 중장기적인 혜택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ASMPT와 SIPLACE 양사에 미치는 즉각적인 영향은 고객의 요구입니다. 이미 ASMPT의 일부 고객들이 SIPLACE 견적을 요청하여, ASMPT 동료 직원들과 함께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반대로, ASMPT 제품에 관심이 있는 저희 고객에게, 종래의 SMT 제조업체 관련 ASMPT 제품 솔루션을 공유한 바 있습니다. 저는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향후 큰 협력을 기대합니다.

Q 생산 측면에서는 ASMPT가 SIPLACE측에 어떤 지렛대 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A ASMPT는 설비 및 시스템 제조뿐만 아니라, 장비 제조에서 수직 통합 프로세서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ASMPT는 시장에서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과 고급 제품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우위에 힘입어 우리는 당사의 원자재 수급 전략을 개선하고, 부품 비용을 더욱 절감하는 노력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종 조립과 품질 관리는 최근 설비개장을 마친 뮌헨 및 싱가포르 현지 공장에서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Q SIPLACE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금번 인수합병이 제품 브랜드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A SIPLACE는 시장에 알려진 지명도뿐만 아니라, 고객과 경쟁사가 인정하는 품질 혁신, 기술 리더십, 생산성, 우수한 서비스, 그리고 SIPLACE 팀의 수준 높은 신뢰감 등 긍정적인 덕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SIPLACE는 당사의 제품 브랜드로 남을 것이며, 우리는 ASM 어셈블리 시스템즈의 이름으로 SIPLACE를 홍보할 것입니다.
우리 팀은 SIPLACE 브랜드에 대한 의무감으로 ASMPT와 함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Q ASMPT 측이 SIPLACE를 통해 실적 성장을 창출할 계획은 무엇입니까?
A ASMPT는 아시아 지역에 탄탄한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 수십 년간 품질에 역점을 두고 혁신을 주도해 왔습니다. ASMPT가 아시아 시장에서 강력한 발판을 확보한 반면, SIPLACE는 유럽은 물론 전세계으로 선도적인 공급업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영업 및 서비스 조직의 궁극적인 목표는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수많은 중소기업 부문에서도 아시아 지역 시장 점유율을 대폭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ASMPT 직원들이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는 고객지원도 이러한 노력을 경주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봅니다. 이러한 협력은 우리의 글로벌 시장을 더욱 강력하게 접근 할 수 있게 하므로 양사가 서로 훌륭한 보완관계가 되는 이유입니다.

Q SIPLACE의 혁신 측면에서 고객들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A ASMPT와 SIPLACE 양사는 기술 혁신과 고급 솔루션뿐만 아니라 연구개발(R&D)에도 상당한 가치를 두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SIPLACE는 각종 수상에 빛나는 혁명적인 ‘SIPLACE SX 시리즈’를 필두로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SIPLACE SX 시리즈는 ‘수요에 따른 유연성(Capacity on Demand)’ 생산 개념과 더불어 모든 부품을 하나의 헤드로 실장 할 수 있는 MultiStar 헤드로써 업계 최초의 진정한 갠트리 모듈 교체를 실현하였습니다.
SIPLACE SX 시리즈는 생산의 유연성이 요구되는 각종 산업분야의 국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SIPLACE SX 및 X 시리즈 역시 LED 관련 제품 생산에서 업계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SIPLACE의 역사를 통하여 혁신은 하드웨어를 넘어 생산의 효율성을 더욱 강화함은 물론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새로운 서비스 솔루션들로 고객이 동종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지킬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Q SIPLACE 팀에 부여된 새로운 모토는 무엇입니까?
A ASMPT는 지난 수년간 반도체 후공정 산업분야의 시장 선도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고, 특히 2010년에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연간 매출이 미화 10억 달러를 뛰어 넘었고 주문예약, 청구건수, 순이익 등이 기존의 모든 기록을 경신한 것입니다.
SIPLACE가 그룹에 합류되면서, 한국지점은 ASM AS 싱가포르와 함께 SMT 산업분야에서 이룩한 성공을 더욱 증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함께 넘버원(Together No. 1)’은 SIPLACE 팀을 위한 새로운 모토입니다. SMT 시장에서 넘버원 공급업체가 되는 것은 물론 우리 임직원, 고객 및 파트너들과 함께 넘버원이 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Q  한국지점 설립이 귀사의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되었습니까?
A SIPLACE 한국팀 내의 영업 및 서비스 조직상의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다만, ASM AS 싱가포르는 한국 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한국에 지점을 따로 개설한 것입니다. 또한, ASMPT 산하의 신규 조직과 지점망을 활용하여, R&D 및 공급망 관리에서 ASMPT 측의 방대한 자원을 이용한 지렛대 효과와 협력이 가능할 것이므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조건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Q 새로운 사명(社名)과 관련하여 한국 고객의 반응은 어떠합니까?
A 당연히 고객들의 문의가 있었습니다만, 당사의 운영에는 전혀 변화가 없고 이전과 똑같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는 설명에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사명에 대한 지지를 표명해 주었습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 전기전자 제조업체들이 첨단 기술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반도체 후공정과 연계된 복합기술을 필요로 하는 사례가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객들은 양사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으며, 전자제품 생산의 전-후공정(Back and Front-end) 분야에서 모두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요구하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원하고 있습니다.
ASM과 SIPLACE 양사는 여타 경쟁업체들에 비해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연구개발 부문에 대한 강화가 국내의 고객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