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Focus On Business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3-04-01 (월) 12:03:48
고속 대량의 데이터 전송에 최고의 기술
차세대 디지털인터페이스 ‘CoaXPress’
2013-04  자료제공 : 미르기술
목록 크게 작게 인쇄

CoaXPress는 머신비전 카메라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Digital Interface Technology로써 기존 인터페이스의 모든 특징을 고려해 제작된 차세대 고속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으며, 카메라링크 인터페이스에 가까운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동축 케이블을 이용해 고속 데이터 전송과 케이블 길이 제한을 해결한 획기적인 기술이다.

Overview       
  
CoaXPress 표준화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은 European Eurek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06년 시작되었으며, 2009년 Stuttgart 비전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신기술에 대한 Vision Award를 수상하였다. 이 후, CoaXPress에 대한 적합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아 2009년 12월 JIIA(Japan Industrial Imaging Association)는 CoaXPress 표준규격의 호스트로 부여 받았으며, 2010년 공식적인 JIIA 표준규격이 만들어져 이 협회를 통해 제품규격 적합인증이 시행되고 있다.





What is CoaXpress?       
         


CoaXPress는, 이미지 영상을 뛰어난 속도기술과 Coaxial 케이블의 단순함을 접목하여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하는 인터페이스 기술을 일컫는다.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이 두 기술의 완벽한 조화는 Camera Link 케이블 등 여타 인터페이스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대체할 수 있는 현존 최고의 기술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Why CoaXPress Camera?     
         
간단히 말하자면, CoaXPress는 고속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최고의 기술이며, 가장 신뢰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표준 규격을 포함하여 머신 비전 인터페이스의 표준 규격은 서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Camera Link 타입은 심플하고 비교적 빠르지만 케이블 길이에 제한이 있고(5M), 가격이 높은 편이다. GigE Vision 타입은 가격은 저렴하고, 길이가 길며, 그래버가 필요 없는 장점이 있지만, 복잡하고 주파수 대역폭이 낮으며, 실제 리얼 동작을 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Fire wire와 USB 3.0역시 GigE와 비슷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반면, CoaXPress는 대부분의 산업 영역에서 기존의 머신 비전 인터페이스의 이러한 단점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영상 처리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Reason 1 : High data rates                   

Reason 2: Long cable lengths                         
CoaXPress 인터페이스는 6.25Gbits/s data rate에서 카메라와 컴퓨터(그래버)간 거리를 최대 40M까지 가능하게 하는데, Data rate을 낮추면 케이블 길이를 더 길게 할 수 있다. 어떤 제조사는 Data rate을 3.125Gbits/s로 낮추어 RG59/RG5 케이블을 사용하여 100M까지 연장하여 사용하고 있다.



Reason 3: 뛰어난 유연성 및 높은 신뢰성의 케이블
                      


       
CoaXPress는 BNC 커넥터를 결합한 75 Ohms Coaxial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이 케이블은 CoaXPress 규격 적합을 위한 엄격한 굴곡 테스트 과정을 통과 하였기 때문에 유연성 및 신뢰성이 매우 뛰어나다.

Reason 4.  Easy integration                       
이미지 프로세싱 성능의 향상 또는 분석을 위해 카메라 프로그래밍과 Integration을 할 경우, Gen<I>Cam 표준 규격을 통해 지원된다. 이러한 규격의 표준화는 프로그래밍 할 때, 더 이상 각 고객별 테크놀로지를 사용할 필요 없이 Gen<I>Cam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을 이용하기 때문에, 산업용 고속 카메라를 보다 쉽게 Integration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미 업계에서 인정받은 그래버 제조사들을 통해 개발 환경을 더욱 개선해주기 때문에, 고객사에서 영상 데이터를 취합하고 분석하는데 더욱 편리함을 준다.

Reason 5. 비용 절감 케이블 솔루션                        
CoaXPress는 하나의 Single Cable로 현재의 머신 비전용 카메라들의 데이터 전송률을 대응할 수 있고, 비디오, 통신, 제어, 전원을 모두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Reason 6. 편리한 체결성                      
Mid-end와 High-end등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버전의 CoaXPress 커넥터 및 케이블을 제공함으로써, 카메라와의 체결 편리성을 높여, 복잡하고 불필요한 배선 비용 등을 줄여 준다.

Who makes CoaXPress Camera?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률을 획득하기 위해, ISVI(Industrial Sensor Vision International)는 4개의 CXP 채널을 적용한 고속 카메라를 출시했다. ISVI의 ‘IC-M12CXP’는 12Mega Pixel (4,096 × 3,072) CMOS 센서를 적용한 카메라로, CXP-6 / 8bit 기준으로 175 frame/sec의 속도를 얻는다. 또 다른 ISVI의 신모델 ‘IC-M25CXP’는 25Mega Pixel (5,056 × 5,056) CMOS 센서를 적용한 카메라로, CXP-6 / 8bit 기준으로 53 frame/sec이라는 속도를 실현했다.
이 두 종류의 카메라는 4개의 CXP 채널을 사용하여 최대 25Gbits/s의 속도로 CXP 그래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Matrox社의 CXP 전용 그래버와 호환성 개발을 완료함으로써 최적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또한, ISVI의 고속 카메라는, 관련된 깊은 지식이 없어도 고객이 편리하고 쉽게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Total Solution을 제공 한다. 다시 말해, ISVI 만의 고유 컨트롤 소프트웨어(ISVI GUI)를 제공함으로써, 각 그래버 및 고객사 애플리케이션 간의 인터페이스 진행을 보다 원활하게 도와주며, 특히 Semi-Automate 장비 분야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Who needs CoaXPress Camera          

- 느린 이미지 데이터 처리 속도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
- Camera Link 케이블의 길이 제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고객
- 제조/개발 비용 절감을 원하는 고객
- 카메라와 고객사 어플리케이션 간 복잡한 인터페이스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
- 비교적 유연성이 떨어지는 Camera Link 케이블 배선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

CoaXPress 적용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인쇄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