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Special Report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3-05-06 (월) 12:45:36
전세계 600여 EMS회사에서 검증된 진정한 의미의 Factory Analysis 통합 솔루션 소개 Ⅲ
Mentor Graphics의 통합 MES 솔루션(Mentor MSS)
2013-05  글 : ㈜이디엠씨 Valor Division, 김국진 이사
목록 크게 작게 인쇄

‘MSS Material Verification 모듈’은 모든 자재가 정확하게 셋업되지 않으면 장비를 동작하지 않게 한다. 만약에 MSD 부품의 사용기한이 지났을 경우 또는 피더의 유지보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특정 피더의 작동을 멈추게 하는 등의 광범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Mentor MSS Material Traceability 모듈’은 사용자 정의된 영역의 모든 개별 작업 공정에서 사용한 부품에 대한 추적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본 솔루션은 작업자명, 작업시간, 프로그램 또는 작업방법 등을 자동화 장비, 수작업 공정, 셀공정 등의 추적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하나의 조립 단위에 포함되는 모든 부품의 추적이 가능하다.

Valor MSS Material Verification    

Verify material setup, feeder positioning and MSD constraints(부품 검증 및 제약조건 사전검증을 통한 오류 방지) - 장비제어가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재 작업 감소로 인한 스크랩 비용 감소
▶ 준비시간 및 에러를 최소화함으로써 장비 이용률 극대화
▶ 쉽게 배울 수 있고 타사 장비에 적용이 용이함
▶ 예방정비 알림 기능을 통한 전체 라인의 활용률 최대화
▶ System 화된 LED Light Class 관리
▶ 휴대용 통신기기 (모바일폰, PDA 등)를 이용한 실시간 검증 데이터
   확인
▶ 인텔리전트 피더 기능이 없는 장비에 대한 인텔리전트 피더 기
   제공

Overview           



MSS Material Verification 모듈은 모든 자재가 정확하게 셋업되지 않으면 장비를 동작하지 않게 한다. 만약에 MSD 부품의 사용기한이 지났을 경우 또는 피더의 유지보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특정 피더의 작동을 멈추게 하는 등의 광범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작업자의 실수에 의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품교체, 부품 분리, 피더 위치 등의 각종 제조상의 문제점을 제거를 위한 fool proof 셋업 기능을 제공한다. 여분의 갠트리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라인 밖에서도 준비작업에 대한 검증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모델 체인지 시 또는 갠트리의 교체가 필요할 때 보다 빠르게 검증 할 수 있다. 좀 더 진보된 기능이 필요한 LED light Class 바이닝 작업 등의 복잡한 변수를 가지고 있는 작업에 대한검증 기능을 제공한다.

Feeder verification levels       
사용자가 피더에 잘못된 부품을 장착 또는 피더의 장착 위치가 잘못된 경우 등의 행위를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한다. 만약 상기와 같은 경우가 발생하면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준비시간 및 모델체인지 등을 합리적이며 가이드된 프로세스를 통하여 시간을 절약 시키고 이는, 라인의 활용도를 높여줌과 동시에 효율적인 라인운영을 도와준다.
MSS Material Verification 모듈은 현장의 환경 또는 담당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수동, 유연, 또는 자동화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동 검증 솔루션은 기본 기능이며 강제실행(enforce routing)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유연 및 자동화 검증 솔루션을 지원한다.

Manual Verification            
기본 모듈이다. 이는 사용자가 직접 모든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본 기능은 만약 문제가 발생할 때 자동화 장비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단, 라인밖에서의 갠트리 전체를 준비하는 Off-line setup 기능은 지원한다.
▶ 작업자의 수작업에 의한 자재 검증
▶ 정확한 Feeder 타입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검증
▶ 하나의 휴대용 터미널에서 모든 장비 및 라인에 대한 검증이 가능
▶ Off-line 검증 및 수작업 공정 검증
▶ 작업자의 모든 행위에 대한 기록

Automated Assembly Machines                  
마운터, 자삽기 등의 자동화 장비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에 대한 투입 전 검증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크린프린터, 납조기, 본딩 공정 등에서 사용하는 부품에 대한 검증 또한 가능하다.

▶ 모든 SMD 관련 장비의 셋업 관련하여 foolproof 검증 기능
▶ 반복적인 자재 및 스크린프린터 도구 검증
▶ 보유 자재에 대한 개별, 릴, 스틱, 트레이 단위 수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 자재의 소요량에 대한 정확한 예측 정보를 연결된 ERP에 제공
   (Advace interface option)
▶ 부품 코드별 대체 코드에 대한 정보를 제품별로 관리
▶ 정확한 피더 Type이 사용되는지에 대한 검증 기능
▶ 작업자, 장비, 등의 모든 동작에 대한 기록
▶ 복잡한 대체 부품 관리 기능 보유 (LED light Class Control)

MSS Material Traceability                      

부품단위 추적관리를 통한 제조 Risk 최소화 - Component Level Traceability for Full Compliance and Limited Risk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준수 및 고객 신뢰도 확보
▶ 회사 이미지 및 리콜 발생시 손실 최소화
▶ 입고 부품의 높은 신뢰성 확보 및 최저가 구매 가능
▶ 효율적인 데이터 저장 및 빠른 처리를 통한 작업시간 감소
▶ 제품에 장착되는 모든 부품에 대한 추적관리
▶ MSS Business Intelligence 모듈과 연계하여 보다 많은 사용자   정의 자료 생성



Overview    
        
‘Mentor MSS Material Traceability(추적관리모듈)’는 사용자 정의된 영역의 모든 개별 작업 공정에서 사용한 부품에 대한 추적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본 솔루션은 작업자명, 작업시간, 프로그램 또는 작업방법 등을 자동화 장비, 수작업 공정, 셀공정 등의 추적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하나의 조립 단위에 포함되는 모든 부품의 추적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어떤 부품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기록
▶ 어떤 제품이 생산되었는지에 대한 기록
▶ 제품생산 수순에 따른 부품 추적
▶ 제품생산에 관련된 부품의 모든 정보 저장 및 추적
   (예, part number, lot no., vendor, date code, etc.)
▶ 동일한 Reel이 다른 제품에 사용되더라도 추적 가능
▶ 여러 개의 Reel 이 동일한 부품 code를 가지고 있어도 그 Reel에
   대한 정보 추적 가능

 추적관리는 부품 입고 시점부터 관리된다(Traceability Begins with Registration of Incoming Materials).      
본 모듈은 부품이 회사에 입고되는 시점에 향후 추적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대량 생산시 추적관리 (Traceability with Mass Assembly)   
SMT 공정에서 제품생산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PCB 또는 Panel ID 정보 입수가 쉽지는 않다. 본 추적관리모듈은 이런 정보들을 쉽게 입수하도록 도와준다. 본 모듈의 특별한 기능은 PCB ID와 작업지시 번호 및 개별 부품의 위치 정보를 저장이 가능하게 한다. 부품실장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에서 부품연결이 있을 때, 한 개 이상의 Reel ID가 연계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서 구분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완벽한 추적관리가 가능하게 한다.

수작업 공정에서의 추적관리 (Traceability with Manual Assembly)      
모든 셀에서 부품이 추가 될 경우 완벽한 추적관리가 필요하다. 본 모듈은 스캐너를 이용하여 교체되는 부품 또는 새로이 추가 되는 부품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게 도와준다. 이때 모든 부품은 추적관리 모듈에 등록되기 전에는 사용을 할 수 없도록 제어한다. 수작업 공정에 대한 추적관리는 많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고 있다. 추적관리 모듈은 프로세스 또는 부품 관점에서의 확인이 가능한 리포트를 제공한다.

추적관리 리포트 생성 용이 (Traceability Reports Made Easy)          
본 모듈은 추적관리 리포트 생성이 용이한 제품이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시간대별로 여러 종류의 리포트가 자동생성이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릴 추적관리 리포트는 특정 PCB ID에 포함된 모든 Reel을 보여 준다. 만약 특정 Reel에 문제된 부품이 포함된 경우에는 어떤 Board를 찾아서 수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는 리콜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하게 해 준다. 다른 관점에서의 추적관리도 쉽게 도와준다. 임의의 PCB ID에 대한 모든 Reel 정보는 제조사 정보 및 기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보다 많은 사용자 정의 추적관리 리포트는 MSS Business Intelligence 모듈과 연계를 통해 보다 많은 추적관리 관련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