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SMT Paradigm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4-07-03 (목) 11:40:35
The New HOT Product
경제성이 우수한 고주파 Soldering System - Thermaltronics
2014-07  번역:JC통상(주), 진찬호 이사 (ironhead22@naver.com)
목록 크게 작게 인쇄

 

오랜 기간 특허 이슈로 인하여 세계에서 한 회사만이 고품질의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퀴리점 기반의 수작업 납땜 시스템을 제조하여 판매할 수 있었다. 이는 OKInternatinal/Metcalⓡ이라는 회사인데, 몇 년 전 이 회사가 보유한 특허의 유효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OKInternatinal/Metcalⓡ의 전 임직원들이 Thermaltronics社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Thermaltronics社에는 OKInternatinal/Metcalⓡ의 전회장과 제조 및 개발 담당이사도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OKInternatinal/Metcalⓡ의 전임직원들로 구성된 Thermaltronics社는 이들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시스템 및 카트리지(팁)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제품의 품질과 성능 그리고 안정성을 개선시켰다.
제조운영부문의 Zen Lee 이사는 이러한 변화를 이끈 핵심인력이다. Thermaltronics社의 제품들이 OKInternatinal/Metcalⓡ의 기존 시스템 및 카트리지와 호환될 수 있도록 개발 작업을 책임진 Zen Lee이사의 노력이 있었기에, Thermaltronics社는 고객들에게 획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Zen Lee이사는 Thermaltronics社의 제품들을 설계하는데 있어 제품의 품질과 성능 그리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였다. 예를 들어, Thermaltronics社의 대표 제품인 ‘TMT-9000’를 설계하는데 있어, Zen Lee 이사는 안전을 위해 예전보다 강화된 접지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보다 손쉽게 제품을 유지하는 차원에서 외부 장착 퓨즈를 활용하였다. 또한 경쟁사 제품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핸드피스에 대한 다수의 개선 사항도 포함시켰다.
개선된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안전한 접지경로를 통해 다음의 장치들을 연결 : AC 라인필터, 외함 전면커버, 외함 후면커버, PCBA 및 RF커넥터



손잡이가 과열되지 않도록 하는 고유한 핸들(핸드피스) 구조로 제작됨.            



개선된 변형 방지장치는 핸들(핸드피스)의 내구성을 증가시킴 
           

핸드피스의 개선사항들과 더불어, 주요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Thermaltronics社의 카트리지(팁) 설계는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다.

열전달 부문의 개선 작업을 통해보다 빠른 가열속도와 일관된 수준의 열공급 가능



금 도금의 커넥터? 커넥터의 산화를 방지         



컬러밴드 채용    
     


카트리지의 컬러밴드는 사용되는 온도 범위를 파악하는 작업을 도와준다. 이는 또한 프로세스 제어루프를 완료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방법이다.
 
모든 카트리지(팁)에 고유한 일련번호를 부여함으로써 제품의 완벽한 추적, 관리를 보장함      



정밀 공정제어를 통해 스팟 용접의 필요성을 제거함  
         

팁의 사용 부위에 추가적인 도금을 통해 팁의 제품 수명을 연장    

Thermaltronics社는 또한 ‘파워 플러스’ 카트리지(팁)을 제공한다. 이는 큰 접지면 또는 두꺼운 회로 기판으로 인해 열 전달이 어려운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카트리지(팁)은 Thermaltronics의 판매 매장에서만 제공되며, 이와 관련한 시장수요가 점점 증대되고 있다.

조금 더 커진 히터와 본체 질량의 증가를 통해 조금 더 많은 열의 전달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이는 상대적으로 적은 사이즈일 때 발생하던 ‘병목’ 현상을 방지하며 ‘저장 에너지’ 및 ‘전달 에너지’를 활용하게 된다.
Rework 작업에서 사용하기 위해, Thermaltronics社는 다양한 납땜 제거기(디솔더) 및 핀셋 제품(트위져)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Thermaltronics社의 핀셋 제품들은 이용자의 손에 맞추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이중의 조정 및 잠금 기능을 갖고 있다.
 
Thermaltronics社의 핀셋 제품들



제품에 대한 다양한 개선 및 비용 절감에 더해, Thermaltronics社는 아래와 같은 TUV의 인증서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승인 및 표준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Thermaltronics社가 보유한 TUV 인증서들



마지막으로 Thermaltronics社는 최적의 품질 관리 기준 및 운영 절차를 유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ISO 9001 & IS 14001 관리 기준에서 제시하는 요구사항들을 모두 준수하고 있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