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8-03-01 (목) 3:24:12
ASM Assembly Systems
고객밀착형 서비스 강화, 고객만족도 극대화 실현!!!
2018-03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ASM Assembly Systems(이하, ASM AS)의 설비들은 국내 반도체, 전장 등의 하이엔드 시장에서 확고한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국내 하이엔드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었던 큰 비결로, ASM AS는 다양하게 발생하는 니즈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맞춤형 솔루션 제공 및 서비스지원을 꼽았다. 제4차산업혁명, 초소형부품 실장, 부품 패키지화 등의 현 추세에 맞는 ASM AS의 여러 솔루션들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시장 확대를 위해 ASM AS는, ‘고객 가까이 늘 우리가 있다’는 캐치플레이를 내걸고 고객밀착형/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여, 글로벌 하이엔드 업체들이 인정한 ASM AS만의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 국내 고객사들과 동반 성장하는 한 해를 이룬다는 다짐을 밝혔다.

생산품질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여러 마운팅 솔루션 제안          
압도적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도 강조

ASM Assembly Systems / ASM SMT 사업부, 김대성 한국대표
ASM은 세계적인 파트너들과 함께 선두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더 나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귀사에서 예측하고 있는 2018년 글로벌 SMT 경기를 간단하게 전망해 달라.
A

2017년은 SMT시장이 매우 활성화된 한 해였다. 경제 환경 또한 전반적으로 매우 좋았으며, 일상생활 전반에 늘어난 전자기기는 모든 주요 지역에서 소비자 지출을 촉진시키기에 충분했다. ASM AS에서는 2018년에도 이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작년에 시장을 선도한 휴대전화와 가전제품은 그대로 유지 될 것이며, LED 및 디스플레이 산업 또한 꾸준한 성장세가 예상된다.

ASM AS에서는 지난해 칩마운팅 관련 여러 솔루션들을 발표했다. 대표적인 솔루션을 설명해 달라.
A
스크린프린터 및 칩마운터는 SMT 생산의 핵심이다. 당사의 새로운 ‘SIPLACE TX micron’은 기존의 SMT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복잡한 Advanced Packaging 프로세스에도 매력적인 솔루션으로써,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 78,000CPH의 탁월한 실장 속도를 뽐내는 SIPLACE TX micron은 0201(metric) 극소 부품, 미세 피치의 부품이나 Bare Die를 고밀도 실장 영역에서 15㎛@3-δ의 정밀도로 실장한다. 이는 그동안 제품의 최고 정밀도에 대응하기 위하여 양보할 수밖에 없었던 실장 속도 저하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의미한다. 소형 고밀도 PCB 어셈블리에서부터 까다로운 SiP(system-in-package) 모듈에 이르기까지 정밀한 부품을 실장하면서도, 실장 속도 또한 기존 칩 슈터와 비교해 뒤지지 않는 수준이기 때문이다.
SMT 생산을 위한 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기계 성능을 향상시키는 열쇠이다. 새로운 ‘ASM Command Center’는 장비 이벤트 데이터를 캡처하여 작업자 시간과 능력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 툴로서, 가동 시간을 늘리고 생산 라인의 작업을 간소화한다.

해마다 다양한 솔루션들을 발표하고 있다. 연구개발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무엇인가?
A

ASM에서는 속도, 정밀도, 유연성 측면에서 장비의 기능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며, 전자 장비 제조업체가 생산 라인 전체에서 매일 발생하는 일반적인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간소화하여 자동화할 수 있도록 다른 경쟁사보다 훨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우리가 소프트웨어 솔루션, 프로세스 지원 솔루션, 서비스 등을 한층 개선하고 확장하여 ASM 고객이 ‘Smart #1 SMT Factory’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ASM에서는 개방형 M2M 통신 프로토콜인 ‘Hermes Standard 규격화’를 주도하고 있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
A

전자 제조업체는 최근 몇 년간 신기술 개발에 힘입어 공장을 보다 지능적이고 효율적으로 바꿀 수 있었다. 올바른 IT 인프라를 갖추는 것이 Smart Factory에서 매우 중요하며, SMT 라인의 경우 공통 표준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타사간의 설비가 서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야만 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SMT설비 여러 업체들과 힘을 합친 Hermes Standard 협회 수립을 기획하게 되었다.
모든 장비 제조업체에 개방되어 현재 회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Hermes Standard 인터페이스는 SMT업계 공장 자동화의 초석이다. 고객을 위한 SMT설비 업체 간의 열린 협력은 Hermes Standard Initiative의 핵심이며,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민주적 협의체이다. 많은 제조업체들은 자사 장비들 간의 통신을 위한 솔루션을 요청해 오고 있으며, 개방형 통신 인터페이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Smart Factory 기술이 주도하게 될 시장에서 SMT 솔루션을 개발하는 모든 업체는 Hermes Standard을 활용할 수 있다.

ASM AS는 한국 하이엔드 시장에서 확고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반도체 및 SMT 공정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한 전자 산업의 세계 최대 파트너로써, 고객사의 복잡한 고급 패키징 프로세스에서 최대의 효율성과 자동화를 실행할 수 있도록 고객에 최적화된 완전한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의 제공이 ASM만이 갖고 있는 독창적인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ASM 한국 지사에서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밀접한 맞춤형 기술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ASM은 고객들의 생산공정 향상과 효율성 증대를 위한 솔루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한국 시장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밝혀 달라.  
A

한국 시장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고객 요구 사항의 측면에서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 업계의 선구자 중 하나이다. ASM에서는 ‘고객사 가까이에서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한국 시장에 친숙한 영업 및 서비스 직원으로 구성된 ASM 한국 지사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애플리케이션 팀은 한국 고객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 요청이 있을 경우 즉각적인 성능 시뮬레이션 등 복잡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ASM은 세계적인 파트너들과 함께 선두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더 나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