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8-06-01 (금) 5:38:15
Mycronic
‘디스펜싱 공정 토털솔루션’, 목표 향해 엔진 ‘풀가동’
2018-06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Mycronic이 한국 디스펜서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였다. 이 회사는 일반 범용 데스크탑 디스펜서에서부터 초고속 고정밀의 인라인 디스펜서까지 구축된 물 샐 틈 없는 ‘라인업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Mycronic은 고객에 적합한 최고의 디스펜싱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면서, “고객지향적인 솔루션 제공노력을 더욱 기울여 현재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Mycornic은 오는 2022년까지 ‘디스펜싱 공정 토털솔루션 제공’ 목표를 달성해서 글로벌 Top Tier 위치에 올라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2년 달성 목표, 글로벌 top tier 등극도 목표          
다양한 설비 라인업으로 한국 고객들 매료시켜  
 

Mycronic / Clemens Jargon, VP Global Dispensing & Asia Managing Director
세계 제일의 SMT 전문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2022년까지 ‘디스펜싱 프로세스 토털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검토하고 있다. 디스펜싱 분야에서 글로벌 Top tier를 목표로 계속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글로벌 디스펜싱 시스템 시장규모를 예측해 달라.

A
작년 글로벌 전자전기업계 디스펜싱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은 8,000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정한 것으로 예측된다. 올해 2018년에도 지난해와 비슷한 디스펜서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Mycronic은 2018년 매출 목표를 글로벌 Top tier에 속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생각이다.

최근 글로벌적으로 디스펜싱 시스템이 다시 활성화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세계적으로 현재의 가장 큰 화두인 제4차산업혁명인 Industry 4.0은 결국, 생산라인의 전자동화/무인화로 귀결될 수 있다. 임가공 업체들은 앞선 시장을 대비해 무인화 설비로 서서히 교체해 나가고 있다. 디스펜싱 시스템도 이러한 흐름에 포함되어 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용도의 니즈 증가와 더불어 전통적인 수요 애플리케이션이 활발해진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이유이다. 오토모티브 전장 및 중국 내수 모바일 업체들의 대규모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도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은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Mycronic 디스펜싱 시스템의 주요 고객군을 말해 달라.

A
Mycronic 제트프린터인 MY700의 경우, 다품종 소량 생산라인을 보유한 고객사와 기존 스크린프린터로 적용할 수 없는 제품군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범용 디스펜서는 모바일, 자동차 전장 업체 및 디스플레이 고객사에 판매가 되고 있다.

반도체, 전장, SMT 업종별로 디스펜싱 시스템 사용 용도를 말해 달라.
 
A
반도체의 경우, standalone으로 사용되고, 로더/언로더가 개별로 붙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언더필과 thermal grease 디스펜싱 관련 애플리케이션 수요가 높은 편이다.
전장의 경우, 99%가 인라인 설비이며, 컨포멀 코팅 및 SMD Bonding, 언더필 용도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SMT Mobile의 경우에는 인라인 및 offline 방수 코팅 및 언더필, Hot melt 디스펜싱의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Mycronic 디스펜싱 밸브의 특장점을 말해 달라. 
 
A
솔더 젯팅용 Ejector라는 밸브는 솔더를 가장 빠른 속도로 정량을 공급할 수 있는 Mycronic의 고유의 기술로, 경쟁 제품을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이 밸브는 초당 300dots을 분사하고, 220um 솔더 직경을 생성할 수 있다.
언더필 제팅용 APJ-1000은 우수한 품질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다.

한국 고객들에게 주력으로 공급하시는 Mycronic 디스펜싱 시스템 모델의 특장점을 설명해 달라.
 
A
콤팩트한 외형의 MY700은 제트 디스펜서/제트 프린터/ 제트 프린터 + 디스펜서의 3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설비이다. 솔더 및 Glue 본딩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디스펜싱 시스템이다.
MY700은 듀얼 레인, 듀얼 밸브 구조로 설계되어 생산성 배가는 물론 플렉시블한 대응성이 돋보이는 설비이다. 최첨단 모션제어 시스템이 장착되어 고 정밀도로 초당 300 dot 및 3G의 가속도로 액체를 분사할 수 있다. MY700은 Flexible PCB, LED PCB, Cavity 및 PoP(package-on-package) 등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Mycronis는 언더필, 실버 에폭시, SMA, 글로브 탑, 솔더 페이스트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제품 및 합리적인 가격대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MYSmart 시리즈는 테이블탑 에서부터 인라인 디스펜싱 솔루션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콤팩트한 외형의 MYD10은 향상된 비접촉식 제팅 분사가 가능해 디스펜싱 볼륨의 균일성, 고속의 생산성을 갖추고 있다. 반도체 칩 패키징에서 요구되는 고정밀도의 위치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고 정밀도의 리니어 모터가 탑제된 MYD50 플랫폼을 통해 높은 정밀도를 제공한다.

Mycronic Conformal Coating 설비의 차별된 성능/기능을 말해 달라.
 
A
Mycronic Conformal Coating 설비인 ‘MYC50’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품질 및 스피드를 보장한다. 여러 Coating Material에 따른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고, 한 장비에서 TOP/BOTTOM면을 코팅할 수 있도록 Bottom rail를 가지고 있어서 파일롯 라인에서 여러 보드를 테스트할 수 있다.

귀사의 설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고객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 궁금하다. 
 
A
Mycronic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도록 다양한 디스펜싱 시스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고객이 요청하는 품질 및 스피드, 가격을 최대한 맞출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당사의 스마트 디스펜싱 포트폴리오를 보시면 이를 잘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의 마스터플랜에 대해 말해 달라. 
 
A
세계 제일의 SMT 전문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2022년까지 ‘디스펜싱 프로세스 토털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검토하고 있다. 디스펜싱 분야에서 글로벌 Top tier를 목표로 계속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