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SMT Around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1-11-02 (화) 10:29:05
ASM, Productronica 2021에서 개방형 자동화 솔루션 공개 시연
2021-11  
목록 크게 작게 인쇄
‘통합 스마트팩토리용 H/W 및 S/W 혁신 솔루션’ 소개  
온라인·오프라인 형식의 하이브리드 전시회 진행 
 
 
ASM은 11월16일부터 1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Productronica 2021 무역 박람회’에서 ‘통합 스마트팩토리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혁신 솔루션’을 다시 한번 소개하고, 개방형 자동화 솔루션을 공개 시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Productronica 참가와 더불어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개념의 전시회를 치룰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ASM은 SMT 생산 자동화를 위한 포괄적인 모듈식 개방형 개념의 자동화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매우 유연한 ‘SIPLACE SX’ 칩마운터, 생산성 최강의 ‘DEK TQ’ 스크린프린터, 확장된 플랫폼의 ‘ASM ProcessLens’, 포괄적인 ASM Works 작업 현장 관리 제품군, ASM 자회사인 Critical Manufacturing의 MES 솔루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회사는 방문객들이 ASM의 다양한 솔루션이 어떻게 SMT 생산의 생산성 및 효율성, 탄력성을 향상하는지를 볼 수 있도록 별도의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ASM의 SMT 솔루션 관리 책임자인 Alexander Hagenfeldt는 “전체 생산라인과 통합 스마트 SMT 팩토리 전반에 걸친 스마트 자동화, M2M(machine-to-machine), 프로세스 개선이 이번 전시회의 핵심이다. 고객들에게 다시 실시간으로, 그리고 직접 선보일 수 있게 되어 특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간의 개입이 전혀 없는 어두운 공장은 너무 협소하며, 유연하지 않고 지나치게 경직된 솔루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올해 ‘Productronica with Open Automation’에서는 전자 제품 제조업체가 모듈형 자동화 수준을 자체 설정하고 가장 적합한 속도와 규모로 구현할 수 있는 전체적인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유연성 갖춘 모듈식 개방형 자동화(Open Automation)  
생산 자동화는 경제적으로 적정 투자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하며, 동시에 사용자를 전용 사일로(silo)로 몰아 넣어서는 안된다. 이것이 바로 올해 뮌헨에서 열린 Productronica에서 ASM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개방형 모듈형 자동화 개념이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자동화 수준 및 일정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및 솔루션 측면에서 요구되는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 개방형 자동화를 통해 기존 라인과 구성 요소를 전체 개념에 통합하여 향후 중복투자를 방지할 수 있다. Hermes 표준 또는 IPC-CFX와 같은 개방형 인터페이스는 ASM Command Center 또는 ASM Material Manager와 같은 스마트 솔루션과, 전체 기업을 포괄하는 MES 또는 CRM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SMT 전체 라인에서 M2M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여러 제조업체의 설비, 구성 요소, IT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자재 공급 작업을 위한 자율 운송 로봇(AIV), 설정 작업을 위한 협동 로봇, 자동화된 스마트 자재 보관 시스템을 포괄한다. ASM은 설치 폐기물도 자동으로 수거장으로 이동하고 AIV가 처리하는 ASM Touchless Line에서 이 모든 것을 시연할 예정이다. 
 
가까이에서 경험 가능한 ASM의 솔루션 
ASM은 SIPLACE SX 및 SIPLACE TX 마운터 뿐만 아니라 DEK TQ 및 DEK NeoHorizon 프린터를 포함하여 완전 가동되는 SMT 라인을 갖춘 총 11개의 스테이션이 있는 부스 체험관을 마련하고, 방문객들이 ASM의 스마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체험관에 구축된 인라인 SPI 시스템인 ASM ProcessExpert는 최종 AOI 시스템가 전체 솔루션에 통합되는 방법을 보여주고, 구성된 시스템을 통해 스크린프린터 전자동 제어하여 전체 라인의 프로세스 개선을 구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대량 생산용 DEK TQ 프린터의 유연성 향상   
DEK TQ는 빠른 생산속도와 높은 프린팅 정밀도로 월등한 설비이다. 5초의 코어(core) 사이클 시간과 최대 17.5㎛ @ 6σ의 wet printing accuracy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ASM은 다양한 새로운 옵션을 추가해 유연성을 한 층 강화하였다. DEK 다목적 클램핑(APC), ASM의 가장 유연한 유니버설 클램핑 시스템, 위치 및 높이 확인 기능 통합으로 다양한 크기의 핀을 자동 배치하는 DEK Smart Pin Placement, 페이스트 디스펜서의 멈춤 없는 교체가 가능한 DEK TQ 듀얼 액세스 커버가 포함되어 있다.
 
속도와 정밀도, 두 가지 모두 향상된 SPI  
ASM은 고급 패키징 애플리케이션의 고품질 요구와 최신 SMT 생산의 생산속도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플랫폼을 선보인다. 새로운 고해상도 광학 시스템이 장착된 ‘ASM ProcessLens HD 5D SPI’ 시스템은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높은 측정 정밀도를 헤치지 않으면서 검사 시간을 최대 70%까지 줄인다. 생산 수율 및 공정 안정성의 상당한 개선이 기대된다.
 
 
SIPLACE SX, 특주형 장비 대체  
단 30초의 교체 시간과 호환 가능성을 자랑하는 고유 갠트리와 헤드를 갖춘 SIPLACE SX는 올해 Productronica에서 훨씬 향상된 유연성을 자랑한다. 즉시 효과를 발휘하는 SMT 구성요소와 OSC는 단일 설비에서 최대 속도와 정밀도로 처리하도록 지원해준다. 이는 그리퍼 및 클린칭 도구 옵션의 혁신으로 가능하다. 또한 뛰어난 SIPLACE 비전 시스템과 SIPLACE 스테이션 소프트웨어의 스마트 기능은 모든 유형의 부품에 대해 최고의 장착 품질을 보장한다. 이로 인해 고객은 자동화를 통해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생산성과 효율성, 품질 향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별도의 특수 목적 기계의 필요성이 낮아짐으로써 투자 비용 절감도 누릴 수 있다. 
 
작업 현장용 소프트웨어   
즉시 적용되는 모듈형 종합 ASM Works 작업 현장 관리 제품군은 사용자가 SMT 라인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로운 ASM 소프트웨어 장비 커넥터 덕분에 타사 하드웨어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상당히 개선되었다. 예를 들어, 기타 제조업체의 장비 지원 지침은 이제 ASM Command Center 통제실과 연결된 스마트 장치에서 수신할 수 있다. 또한 AOI 시스템과 새로운 Quality Viewer 분석 도구의 통합을 통해 전체 SMT 라인의 모든 프로세스 단계에서 오류 및 근본 원인 분석이 가능하다. 
 
MES 전사 솔루션   
Critical Manufacturing MES는 ASM 자회사인 Critical Manufacturing이 전자 제조 산업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MES 솔루션이다. 통합 스마트 팩토리의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통합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전사적 연결, 투명성, 추적, 자동화, 인더스트리 4.0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ASM Experience Area는 Critical Manufacturing MES에 대한 새로운 개선 사항을 제시하고 실제 시나리오에서의 기능과 이점을 제공한다. 
 
ASM 최초의 하이브리드 형식 참가
ASM은 전통적인 방법인 실제적인 ‘현장 (on site)’ 전시회 참가, ASM Productronica 스튜디오에서의 인터넷 라이브 스트림을 통한 ‘온에어 (on air)’ 형식, 가상 부스와 광범위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통한 ‘온 디맨드 (on demand)’ 형식의 참가를 통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무역 박람회에 참가하기로 계획하였다. 가상 형태의 박람회는 뮌헨에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한 자리일 뿐만 아니라 부스 방문객들이 실제 관람한 내용에 대해 추후에 다시 확인하고, 더 많은 내용을 얻어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