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3-03-01 (수) 3:07:54
ASMPT SMT Solutions
‘韓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진심을 담는 ‘ASMPT’
2023-03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해외에서도 韓의 서비스를 ‘그대로’
고객 요청, 언제 어디서든 ‘OK’     
 
 
ASMPT SMT Solutions(이하, ASMPT)에서는 ‘기업의 탄력성’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정치적 격변, 공급망 중단, 불확실한 미래 전망 등 험난한 파고를 슬기롭게 넘어설 수 있는 항목이라고 꼬집어 말했다. 기업의 탄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데, 이러한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로써의 역할을 ASMPT이 그 누구보다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행할 자신이 있다고 힘주어 말하고 있다. 이 회사 측은 “팬데믹 경험, 글로벌 경기 위축 등은 생산라인 효율성과 공급망 안정화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ASMPT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들이 고객의 탄력성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다는 점은 여러 현장 사이트에서 증명이 되었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고객과 동반성장을 이뤄내고자 한다”고 전했다.
 
 
 
ASMPT SMT Solutions / 한국, 태국, 베트남 총괄이사 김대성 대표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韓 고객 向 서비스 시스템을 강화하였다. 고객이 진출해 있는 지역에 한국인 엔지니어를 파견하여 한국 내에서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 대한 영업 및 기술 지원 계획을 공유해 달라.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보고 있다. 전자제품 제조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한국 고객들은 베트남, 인도 등의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ASMPT는 이미 해당 시장에서 체계적인 교육, 현장 서비스 엔지니어를 갖춘 훌륭한 기술지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표준 기술과 네트워킹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지역적으로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항목이다. 예를 들어 한국인 엔지니어를 파견하여 한국 고객과의 협력으로 수년간 쌓아온 전문성을 해외에 새로운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조직했다. 특히, 베트남과 인도에서 현지 인프라도 확장하였으며 이는 현지 트레이닝과 피더 및 플레이스먼트 헤드와 같은 툴 서비스 등 한국에서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현지 한국 제조업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속하게 설비를 다시 작동시킬 수 있도록 예비 부품을 공급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당사는 빠른 응답 시간과 적절한 ‘에스컬레이션 전략’을 통해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항상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진정성 있는 고객감동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로운 칩 마운터 또는 시스템을 소개해 달라. 

DEK 및 SIPLACE 설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ASMPT SMT 사업부는 SMT 부문의 시장 리더일 뿐만 아니라, 반도체 제조 솔루션을 위한 매우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SMT와 반도체’ 이 두 기술 분야의 장점을 결합할 수 있는 업체는 ASMPT가 유일하다. SiP 생산을 한 단계 끌어올린 새로운 하이브리드 ‘SIPLACE CA2’가 완벽한 예이다. 매우 빠르고 정밀한 이 설비는 SMD와 다이 공정이 모두 가능하며 웨이퍼에서 다이를 바로 픽업한다. 복잡한 다이본딩 프로세스가 SMT 라인에 직접 통합되어 전용 특수 설비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SIPLACE CA2를 사용하면 다이 테이핑 공정을 진행할 필요가 없으므로 폐기물을 감소시키고 비용을 백만 달러 범위로 절감할 수 있다. 시간당 최대 40,000개의 플립칩, 50,000개의 다이 어태치 부품 또는 75,000개의 SMT 부품을 최대 10μm@3σ의 정밀도로 처리한다. SIPLACE CA2의 혁신적인 기술은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어드밴스드 패키징 시장에서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사업 및 영업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올해 귀사의 칩 마운터 수요가 가장 높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업계는 어디인가? 그 이유까지 덧붙여 이야기해 달라. 

자동차 전장 부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통신 부문도 당사에 늘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ASMPT는 또한 시스템의 뛰어난 유연성으로 인해 전통적으로 EMS 부문에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여왔다. 플레이스먼트 머신의 성능과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하는 작업도 중요하다고 여기고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집중하고 있다. 
ASMPT는 장기적으로 어드밴스드 패키징 솔루션, 즉 시스템-인-패키지(SiP) 부문에서 최근 제공하고 있는 최첨단 솔루션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은 만큼 극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산업 및 자동차 전장과 같은 기타 시장에도 집중하고 있으므로 시장과 고객이 당사에 요구하는 모든 것을 이상적으로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생산 장비 제조업체들이 지난해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귀하의 관점에서 지난해 SMT 및 AP 업계 생산 시설 분위기를 듣고 싶다. 

정치적 격변, 공급망 중단, 불확실한 미래 전망 등은 분명 많은 부문에서 영향을 미쳤다. 2022년은 결코 쉽지 않은 해였지만 우리는 매우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 당사의 글로벌 구조 덕분에 당사의 공급망은 상당한 회복력을 유지했다. 특정 지역의 애로 사항을 다른 지역에서 대체 및 보완하면서 항상 고객의 요청을 충족할 수 있었다. 각종 제조 관련 Award를 수상한 이력이 있는 ASMPT의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는 유연성과 민첩성 면에서 매우 안정적이라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그들의 회복 탄력성에 기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2022년에는 기업이 집중된 방식으로 디지털 전환을 촉진해야만 회복 탄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명확해졌다. 이것이 일례로 ASMPT에서 소프트웨어가 점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유이다. 당사는 안정적인 프로세스의 고정밀 하드웨어는 물론, 시장을 선도하는 머신에서 최대 성능을 내고 직원을 포괄적, 지능적으로 지원하는 동급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WORKS Command Center’는 사용자가 지능적으로 관리되는 operator pool을 생성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인력을 배치할 수 있도록 한다. 당사의 소프트웨어는 라인 중심 애플리케이션부터 완전한 팩토리 솔루션까지, 고객이 인력, 장비, 자재,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조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사는 어려운 시기에도 통합 스마트팩토리만이 진정으로 탄력적이라는 사실을 경험으로 습득하였으며 고객이 자체 운영 방식에서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위해 당사는 항상 자동화 프로젝트를 ROI 측면에 엄격하게 맞추고 제조업체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모듈식 개방형 자동화 콘셉트를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