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Interview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4-11-30 (일) 8:18:46
Thernaltronics
최상 품질로 한국 고객 입맛 ‘사로 잡는다’
2014-12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독특한 퀴리온도 기반 인두기 장점 부각시킬 계획
2015년까지 다양한 솔더링 주변기기 출시 예정

퀴리온도 기반 수납땜 기기를 출시하고 글로벌적으로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Thermaltronics社이 한국 시장에서도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국총판대리점 계약을 맺은 JC통상㈜은 시장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움직이고 있다. 화제의 중심에 있는 Thermaltronics社 대표와 E-Mail을 통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글번역에는 JC통상㈜의 진찬호 이사가 힘써 주었다. 
 

Q Thermaltronics社를 간단하게 소개해 달라.

A Thermaltronics는 전세계적으로 ‘큐리온도’ 기술을 바탕으로 수동 납땜시 정확한 온도 조절 및 전통적인 방식에서 자주 발생되는 온도 과열로 인한 overshooting을 방지하게 하는 전세계 2개의 제조사 중 1개이다.

Q 글로벌적으로 전자산업계의 경기가 위축되어 있다. 글로벌 수납땜 시장동향은 어떠한가? 더불어 귀사의 판매실적은 어떠한가?

A 수동 납땜 인두기시장은 기본적으로 전자산업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비록 전자산업이 전반적으로 하향세에 있다고는 하지만, ‘Thermaltronics’의 성장에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Thermaltronics’는 우수한 제조기법을 통해 ‘큐리온도’ 인두기의 생산원가를 효율적으로 낮추었고, 고객들에게 원가절감을 실현시켜 드리고 있다. 그리고 지속적인 생산 효율화를 통해 품질은 향상시키면서 원가는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
‘Thermaltronics’는 창업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전자 제조산업의 주요 생산지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Q 귀사에서는 고주파 퀴리 기술을 활용하는 독특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기존의 히팅, 고주파 방식과 어떠한 기술적인 차이가 있는가?

A ‘큐리온도’ 기술은 순수 물리학으로 모든 자성합금체는 가열을 했을 때 자성체를 잃는다는 개념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다양한 자성합금체의 성질을 이용하여 자성체를 잃는 온도점을 변화시켜 온도조절범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큐리온도’ 기술은 자동온도조절장치이며, 전통적인 인두기의 열전온도계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overshoot를 방지할 수 있다.

Q 고주파 퀴리 기술로 인해 작업자는 어떠한 이점을 얻을 수 있는가?

A ‘큐리온도’ 기술의 인두기를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별도의 검정이 필요 없다
 - 전통적인 인두기는 주기적인 검정을 요구
▶ 필요에 의한 자동전력공급을 한다
 - 전통적인 인두기는 일정한 전력이 계속적으로 공급되는 것에 반해 필요한 전력만 공급
▶ 온도 overshoot 방지
▶ 대기 상태의 인두 팁의 온도는 항상 ±1.1C을 유지

Q 고주파 퀴리 기술을 활용한 인두 팁의 경우, 자체 팁 가격이 높아서 소모품 비용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맞는가?

A 특허권이 유효할 때는 오직 한 개 회사만이 제조가 가능했고, 당연히 독점에 의해 가격도 비쌌다. 하지만, 특허가 풀린 지금은 ‘Thermaltronics’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Q 수동 납땜 기기의 성능은 대동소이하여 가격 및 최소의 소모품 비용이 가장 큰 경쟁력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같은 의견에 어떻게 생각하는가?

A ‘Thermaltronics’에서도 요즘과 같이 경쟁이 심화된 사회에서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한생산원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고객의 needs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 TMT-2000은 인두기 및 소모품들도 가격경쟁력이 있다.

Q 경쟁 인두기 업체들은 수납땜솔더링 관련 기타 설비들(로봇 인두시스템, 리웍 시스템, 배기 흄 등)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귀사에서도 다양한 주변설비들을 구축할 계획이 있는가?

A ‘Thermaltronics’에서도 2015년까지 인두기 외에 납땜에 필요한 다양한 주변기기들을 출시 할 예정이다. 그리고 Robot soldering system의 경우 ‘Thermaltronics’에서 여러 robot soldering 제조사에 인두팁(카트리지)과 같은 소모성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Q 수동 납땜 작업자들이 쉽게 저지를 수 있는 실수 혹은 간과하는 사항이 무엇인가? 최상의 수납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조언을 해 달라.

A 많은 경우 수동 납땜에는 큰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인식되어 있지만, 사실은 그 반대이다. 납땜 작업자들은 IPC에서 규정한 납땜기준을 숙지해야 하고 인두팁 관리절차를 따라야 한다. 사용자들이 흔히 범하는 단순 실수들에는 ‘납땜 접촉 시간초과로 인한 오류’, ‘스폰지에 물 과다 적심’, ‘인두팁에 주석을 제거한 상태로 산화’ 등이 포함된다. 최상의 수납땜 작업수행을 위해서는 별도의 교육이 필요하다.

Q 한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영업전략은 무엇인가?

A ‘Thermaltronics’는 한국과 한국의 회사들이 전자산업의 제조 및 발전의 선두주자라 생각하고 있다. ‘Thermaltronics’에서는 이에 발맞추어 한국의 사용자들에게 최상 품질의 인두기를 가장 효율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지속적인 원가절감을 실현하고 싶다.

Q 향후 마스터플랜을 밝혀 달라.

A ‘Thermaltronics’의 최종목표는 인두기 및 rework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끊임없는 제조방식과 제조혁신의 개선을 추구하고 있다. 산업의 발전과 변화에 맞춰가기 위해 기술적인 문제들을 끊임없이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품질향상 및 원가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