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6-08-31 (수) 11:03:04
(주)일렉코테크놀로지
조용히 강한 ‘일렉코’, ‘신용’ 강조한 철학이 ‘빛나’
2016-09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솔더링 관련 시장에서 (주)일렉코테크놀로지가 소리 소문 없이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Vitronics Soltec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과 KIC 프로파일러 제품들을 하이엔드 고객들에게 꾸준하게 공급한다는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듣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해외 대리점 관계가 손쉽게 바뀌고 있는 세태와 다르게, 동일한 브랜드의 설비를 20여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취급하고 있는 이 회사를 보면 경외감마저 느껴진다. 최근 Vitronics Soltec 신규 모델, KIC 신제품 그리고 SAKI X-Ray 검사기에 집중하고 있는 일렉코테크놀로지의 이하구 대표를 만났다.
 

고객&파트너社, 작은 인연이라도 소중히
솔더링 머신, 검사기 신규 설비 영업 집중   

(주)일렉코테크놀로지 / 이하구 대표
당사는 한 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고객들과의 ‘신뢰’, ‘신용’을 우선시하면서 사업을 지속해 왔다. 일렉코테크놀로지가 솔더링 머신 전문 공급업체로 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것도 이점들을 고집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귀사는 SAKI와 X-Ray 검사기 파트너십을 맺었다. 현재 취급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말해 달라.

당사는 Vitronics Soltec의 솔더링 머신들, KIC의 프로파일러 한국공식대리점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여기에 최근 SAKI와 X-Ray 검사기 한국총판 계약을 맺고 새로운 가족으로 맞아들였다. Vitronics Soltec과 KIC과의 인연은 2000년 회사창립 시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17년 동안 한 눈 팔지 않고 동일한 업체의 설비를 국내 주요고객들에게 납품하고 있다.

해외 파트너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당사는 ‘신뢰’, ‘신용’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 고객들의 끈끈한 믿음을 보답하는 첫 번째 조건은, 공급하는 설비에 대한 지속성 및 연속성이라고 생각한다. 각 업체들마다 철학이 다르겠지만, 당사는 끝까지 ‘책임지는 AS’ 및 ‘프로세스 지원’이 고객사들과 동반성장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여기고 있다. ‘‘신뢰’, ‘신용’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업체’라는 회사철학에 따라 해외 파트너社와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다.
장기간의 파트너 관계를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당사는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으로 파트너社를 선정한다. 일단 당사에서 직접 경험해 본 후, 성능, AS지원능력 등에서 신뢰할 수 있는 업체들만 선정한다. 까다로운 선정조건도 하나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Vitronics Soltec에서새롭게 출시한 셀렉티브 설비가 있다. 간단하게 소개해 달라.

Vitronics Soltec에서는 2014년에 ‘ZEVAv’를 출시했고, 올해 ‘ZEVAm’을 추가로 선보였다. ZEVAv는 소품종 다량생산용에 적합하고, ZEVAm은 모델 체인지가 잦은 물종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생산성 확보를 위해 ZEVAv는 멀티 솔더 포트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반면, ZEVAm은 셀렉티브 노즐이 틸팅 구조로 제작되어 우수한 솔더링 품질을 자랑한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ZEVAm에는 차세대 셀렉티브 포인트-투-포인트 솔더링 머신이다. 고신뢰성의 솔더링 작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접목되어 있다. 고주파, 고속 drop jet fluxing 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수준의 솔더링 품질을 제공한다. 솔더링 동안 클로즈루프로 preheating되는 unit을 포함해서 약 3개의 full-size preheating unit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동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특허출원한 soldering 기술인 틸팅 구조와 SDC 시스템은 피치 간격 감소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솔더링 문제들을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한다.
고객맞춤형 flexible platform으로 제공되며, Wettable nozzle과 non-Wettable nozzle을 동시에 장착할 수 있다.

8월말에 개최되는 중국 심천전시회에서 Vitronics Soltec이 집중 소개하는 설비는 무엇인가?

Vitronics Soltec社부스에서는 신형 리플로우인 ‘Centurion’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다. 100년 동안 혁신적이고 신뢰성 높은 솔더링 머신을 공급해 온 Vitronics Soltec은 100 주년을 기념하여 ‘Centurion’ 모델을 올해 초반에 출시하였다. 신규 모델은 최상의 열 퍼포먼스, 향상되고 지속적인 소모전력 그리고 최소의 질소소모량이 장점이다.
특히, 특허출원된 혁신적인 플럭스 집진시스템인 ‘Cathox (catalytic thermal Oxidizer)’가 차별화 포인트이다. 오염된 에어/질소 분위기 상의 CH N2와 O2가 나노성분필터인 Cathox를 통과하면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된다. 물은 가열을 통해 기화시키고, 이산화탄소는 나노성분필터에 증착이 된다. 그런데 미세하게 증착이 되기 때문에 오염된 플럭스 떨어짐 현상이 없다. 수명도 매우 길다는 특장점이다

KIC社에서 발표한 프로파일러 신제품도 설명해 달라.

KIC社에서는 실시간 프로파일링 시스템인 SMART PROFILER인 ‘EK-7’을 올해 새롭게 발표했다. 산업용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프로파일 전송은 최상의 라이브 데이터 전송 신뢰성을 제공한다. 100% 데이터 전송을 확인하기 위해 프로파일 데이터는 어떤 데이터 패킷도 라이브 전송시 누락되지 않도록 프로파일링 사이클 마지막에 처음부터 다시 재전송된다.
EK-7은 자체 내부의 플래쉬 메모리에 1000개까지 리플로우 프로파일을 스테킹할 수 있어서 매 프로파일 작동 시 프로파일 데이터를 다운로드해야할 필요가 없다. 더불어, 뛰어난 프로파일 예측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우수한 KIC Navigator Auto Prediction / Optimization는 사용자의 프로파일 설정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올해 마스터플랜을 밝혀 달라.

신규 제품과 당사에서 새롭게 추가한 X-Ray 검사기에 집중하여 움직이고 있다. Vitronics Soltec의 리플로우,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 신제품들에 대해 홍보를 많이 하려고 한다. 특히, 신규 리플로우 머신의 가격경쟁력을 구축하고 있어서 향후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려고 한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한 SAKI X-Ray 검사기를 판매할 수 있는 기반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물론 KIC社의 ‘EK-7’ 영업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당사는 한 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고객들과의 ‘신뢰’, ‘신용’을 우선시하면서 사업을 지속해 왔다. 일렉코테크놀로지가 솔더링 머신 전문 공급업체로 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것도 이점들을 고집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진실된 솔더링 관련 설비공급 업체라는 타이틀에 무색하지 않는 투명한 영업과 책임감 높은 AS지원으로, 고객과 동반성장을 이루고자 한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