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SMT Paradigm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3-06-03 (토) 1:15:15
`22년 하반기 스마트워치 글로벌 아웃소싱 출하량, `증가`
20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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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포인트, `21년 대비 15% 늘어나  
인도브랜드의 강력한 실적이 원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Global Smartwatch Outsourced Manufacturing Tracker and Report’에서는, `22년 하반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아웃소싱 제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전체 글로벌 출하량의 69%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쉥하오 바이(Shenghao Bai) 선임 애널리스트는 “2022년 하반기 아웃소싱 스마트워치 출하량의 YoY 증가는 인도 브랜드 Noise, Fire-Boltt 및 boAt의 강력한 실적에 힘입었다. 이들 브랜드에 생산 서비스를 제공한 아웃소싱 제조업체는 2022년 하반기에 혜택을 받았다”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Luxshare, Foxconn 및 COMPAL이 2022년 하반기 아웃소싱 상위 3개 제조업체였다. 세 업체는 해당 기간 동안 전 세계 스마트워치 아웃소싱 출하량의 절반을 담당했다. Luxshare는 Apple Watch 주문의 약 40%를 차지하면서 2022년 하반기에 1위를 차지했다. Tier-2 플레이어 중 Huaqin, LINWEAR, IDO 및 Yawell은 스마트워치 생산 사업에서 큰 성과를 보였다. 
주요 업체의 실적에 대해 수석 애널리스트인 Ivan Lam은 “상위 3개 제조업체는 주로 2022년 하반기 Apple Watch 주문으로 이익을 얻었다. Luxshare의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2021년 하반기에 비해 보합세를 보였다. Foxconn의 2022년 하반기 출하량은 증가했다. Apple의 주문에 따라 회사의 출하량이 차이를 보였다. 한편, COMPAL은 더 높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Apple의 주문을 줄였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그는 “Tier 2에서 Huaqin의 출하량은 삼성과의 파트너십 이후 소폭 증가했다. Huaqin은 또한 Huawei, HONOR 및 OPPO와의 협력을 계속했다. LINWEAR, IDO 및 Yawell과 같은 제조업체는 여러 브랜드, 특히 50달러 미만 세그먼트에 주로 집중하는 인도 브랜드와 협력하여 출하량을 늘렸다. Yawell은 2022년 3분기에 Noise and Fire-Boltt로부터 많은 수주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글로벌 스마트워치의 성장 지속에 따라 ODM 및 EMS이 스마트워치 산업 체인에서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면서, “아웃소싱 제조사의 출하 비중은 연중 2022년 68%에서 2023년 약 70%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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