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3-12-30 (토) 6:08:06
(주)민트테크놀로지
Nordson과 손잡은 ‘민트’, ‘고객만족 최우선’ 앞세워
2024-01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EPS 사업부 한국공식대리점 등록  
고객만족 위해 내공 깊은 서비스시스템 가동

(주)민트테크놀로지가 Asymtek 디스펜서를 앞세워 국내 디스펜싱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Nordson EPS 사업부의 한국공식대리점으로 등록된 이 회사는 벌써 하이엔드 고객과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통상 하이엔드 업종에서는 ‘생산설비의 성능과 공급사의 기술지원 시스템’을 중요시하고 있다. 어느 한쪽이 치우치지 않아야 하며, 높은 수준의 장비 및 기술지원 능력을 지닌 공급업체를 선호한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면, 길지 않은 시간에 납품건을 성사시킨 (주)민트테크놀로지의 저력이 심상치 않음을 짐작할 수 있다. 이 회사의 김종명 이사는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다양한 지원정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서비스지원이 강력할수록 고객만족도는 높아진다’는 철칙을 지키면서 당사만의 길을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민트테크놀로지, 김종명 이사(左) / 이은서 대리(右)
글로벌 톱수준의 Nordson 설비를 선택하신 것에 자부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쓸 예정이며 All in one 공급 전략을 강화해 나갈 생각이다.
Nordson EPS 사업부에서 분석한 2023년 디스펜싱 시스템 글로벌 시황을 간략하게 말해 달라.

A
Nordson EPS 사업부에서는 당초 2023년 한해 동안 매출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 봤었다. Global Marketing 팀의 사전시장조사에서는, 전반적인 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긍정의 요인들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2022년 대비 10~15%의 매출 신장을 전망했었다. 그러나 반도체 한파, 글로벌 인플레이션 및 고금리 지속 등 부정적인 요인들이 겹쳐지면서 예상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상당히 좋은 성과를 올린 것으로 알고 있다. 
Nordson 한국지사는 올해 국내 디스펜싱 시장이 지난해와 비슷하게 흘러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바일, 가전, 반도체 관련 업종에서 라인증설 대량 투자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고, 친환경차 관련 임가공 업체의 설비 수요만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품질의 대량 생산성이 필요한 업종으로, Nordson 디스펜싱 시스템을 찾는 목소리가 여전히 높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Nordson社의 Asymtek 디스펜서는 국내 하이엔드 업종에서 여전히 선호되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하이엔드 업종에서는 생산품질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디스펜싱 시스템의 경우, 장시간의 사용해도 정해진 영역에 용제를 정량으로 분사해야만 하는 성능 및 기능이 필요하다. 이 부문에서 Asymtek 디스펜서는 타의 추정을 불허한다. 정밀, 정량, 고속 토출/분사 퍼포먼스가 필요한 고객들은 주저하지 않고 Asymtek 시스템을 선택한다. 

고정밀 디스펜싱을 구현하는 Nordson의 대표적인 기술 및 솔루션을 말해 달라. 

A
Nordson社가 글로벌 디스펜싱 시스템을 선도하는 만큼 용제의 정량, 토출 관련 기술 또한 업계를 리딩하고 있다. 고수준의 정밀도 토출을 가능하게 하는 ‘High Speed Piezo Valve’ 기술뿐만 아니라 생산 안정성/생산성 증대를 지원하는 최첨단 솔루션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Nordson社는 자사의 최신 기술들을 이용해 여러 업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했던 실제 경험 레퍼런스가 매우 풍부하다. 디스펜싱 프로세스에 대해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 

오는 2월 Smart SMT/PCB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들었다. 어떠한 컨셉트로 참관객을 맞이할 계획인가?

A
(주)민트테크놀로지가 Nordson EPS 사업부의 한국공식대리점임을 알리는 자리로 활용하려고 한다. 더불어 앞선 성능의 Nordson社의 컨포멀 코팅기, 디스펜서 그리고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 설비들을 진열할 생각이다. 
컨포멀 코팅기인 ‘SL-940’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타입의 밸브 혼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어 다품생 생산 고객에게 적합한 설비이다. ‘Forte’ 디스펜서는 콤팩트한 외형이면서 고속 작업이 가능한 단위면적당 생산성이 뛰어난 설비이다. 사용의 편이성이 우수하며 안정적인 생산성을 제공한다. ‘Vantage’는 고속 정도의 디스펜싱 결과를 구현하는 설비로, 하이엔드 업종에 적합하다.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인 ‘Syncron 3’ 모델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각각의 Modular system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한 High technology system으로, no stop conveyor system을 도입하여 small space임에도 높은 생산율을 자랑하는 신개념의 혁신성이 뛰어난 설비이다. 

 디스펜싱 설비와 컨포멀 코팅기의 패키지 공급을 전략으로 내세우는 업체가 늘었다. 귀사 역시 동일한 전략인가?

A
현재 여러 산업군에서 코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코팅 작업을 통해 생산품질 증대를 실현하려는 원청업체의 목소리가 커진 탓이다. 가전 업종에 한정되었던 고객군이 자동차 전장으로 확산되고 있는 모양세이다. 특히, 디스펜싱 작업과 코팅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구성하고자 하는 임가공 업체들이 늘어났다. 이를 겨냥해 디스펜싱 및 컨포멀 코팅기 제조 및 공급업체는 패키지 전략을 실시하면서, 동시 구매할 경우의 기술 지원 및 가격적인 이점이 높다는 점을 적극 어필하고 있다. 
당사 또한 Nordson EPS 사업부의 설비를 하나의 라인으로 묶은 ‘디스펜싱-코팅-셀렉티브 솔더링 프로세스 One Stop 공급’을 내세우고 있다. 패키지 공급에 필요한 안정적인 서비스 기술지원 시스템을 이미 구축하였다. . 

Nordson 그룹의 새로운 파트너가 됐다. 마음가짐이 남다를 것 같다. 향후 마스터플랜이 궁금하다. 

A
글로벌 톱수준의 Nordson 설비을 선택함에 있어서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쓸 예정이며 All in one 공급 전략을 강화해 나갈 생각이다. 
가장 먼저,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다양한 지원정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파워풀하고, 심도 있는 서비스지원시스템을 가동하여 고객 친화적인 기술지원을 이뤄내려고 한다. 또한, 서비스기술 지원 수준을 보다 높이기 위한 충원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지원이 강력할수록 고객만족도는 높아진다’는 철칙을 지키면서, 당사만의 길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