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셀렉티브 머신으로 고객만족도 높일 것
요즘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은 시스템화가 추세이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걸 맞는 솔루션들을 올해 전시회에 출품하였다. KOKI TEC에서는 반자동 셀렉티브 머신인 ‘ULTIMA-TRZ’을 중심으로 한 셀렉티브 솔루션 시스템화를 선보였으며, 더불어 보다 강력해진 3-in-1 올인원 개념의 ‘RASHIN(CBSS-2533)’도 강조하였다. 반자동 시스템화에서는 부품 장착검사, 플럭스 도포, ULTIMA-TRZ를 이용한 납땜, 납땜 검사까지의 토털솔루션을 보여주면서 참관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새롭게 출시한 올인원 셀렉티브 머신인 ‘RASHIN(CBSS-2533)’은 하나의 설비에서 플럭스 도포, 예열, 납땜 작업이 가능한 설비이다. 3개의 납조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어 생산택타임이 빠르다.
KOKI TEC의 일본 셀렉티브 시장점유율은 압도적이다. 본사에 따르면 약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日 전장 업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생산성 및 납땜 품질 제고를 실현하는 KOKI TEC 설비만의 장점에 기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인라인 셀렉티브 솔더링 공정은 플럭스를 뿌리고, 예열하고 납땜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반면, 고오키 Tec의 설비는 납땜할 때 재가열하는 구조로 제작되어 있다. 납땜 노즐 주위에 뜨거운 N2 공기를 분출하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그래서 멀티레이어의 두꺼운 PCB의 경우, 타사의 설비와 비교해 생산택타임 및 납땜품질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KOKI TEC에서는 셀렉티브 솔더링 재가열 기술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인라인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의 확산과 더불어 반자동 설비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비슷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인건비 절감과 균일한 생산품질확보를 동시에 실현하고자 하는 수납땜 업체들로부터의 needs가 커지고 있다. KOKI TEC의 반자동 설비가 2사람의 수납땜 작업자와 동등한 생산성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많이 회자되고 있다. 시대적인 흐름에 부흥하는 셀렉티브 솔더링 머신을 적재적소에 제안하고, 높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내어 KOKI TEC 설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 해를 보내려고 한다.
All-In-One ‘RASHIN(CBSS-2533)’
▶ 3-in-1 올인원 설비(예열, 플럭스 도포, 납땜)
▶ 3개 납조 장착 구조
- 빠른 생산택타임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