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자동화 시대의 진정한 파트너社로 자리매김 하고파
ASM AS는 NEPCON JAPAN 2020 전시회에 통합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혁신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였다. 최신 버전의 ‘SIPLACE SX’ 및 ‘SIPLACE TX’ 실장 플랫폼, 강력한 ‘NeoHorizon 프린터’와 혁신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진열하였다.
ASM은 부스 내에 대량 생산구조에서부터 다품종 생산구조까지 모든 스펙트럼에 대응하는 실장 솔루션들을 제시하였다. 고속 SIPLACE TX 실장 모듈은 SiP 실장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정밀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ASM AutoRefill 피더와 ASM 측정 피더와 같은 신제품도 선보였다. ASM AutoRefill 피더에는 2개 부품 릴의 자동 테이프 입력구조로 설계되어 피더 setup 및 refill 작업이 훨씬 효율적이며, ASM 측정 피더는 수동 부품의 주요 전기적 특성을 확인하여 공정 안정성을 크게 개선한다.
SIPLACE SX는 다품종 생산구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교체식 갠트리, 우수한 실장 헤드, 피더 및 이송 옵션 등의 구조로 설계된 유연하고 높은 확장성의 실장 플랫폼이다. 특히, 3D 이미징 기반의 비전 시스템으로 개선하여 손상 부품 인식률을 대거 높였다. OSC 패키지를 적용하면, 스냅-인, 방사형, 축과 특수 형태의 부품을 안정적으로 실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업체의 특수 피더를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DEK NeoHorizon 03iX 스크린프린터는 샘플용 SiP 애플리케이션으로 탁월한 정밀도를 보여준다. ASM 스마트 스텐실 RFID 솔루션을 사용하면 각 스텐실의 프린팅 주기와 서비스 수명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ASM은 또한 ASM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4.0의 개념을 제시하였다. 가상 현실을 통해 직원들은 오프라인으로 유지 보수와 운영 업무를 교육받거나 설비의 운영을 단계별로 수행할 수 있다.
ASM은 이번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사람, 기계, 재료, 프로세스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동기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ASM은 개별적인 설비에서 라인, 공장, 클라우드로 통합된 오픈 데이터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최초의 제조업체이다. 게다가 기존 공장에서도 이러한 품질, 생산성, 유연성 향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솔루션을 단계별로 개조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통합 스마트팩토리로의 단계별 마이그레이션을 향하는 고객들이 ASM 부스에서 적절한 해답을 찾아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