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 특화된 3D 검사기로 日시장 키운다
다양한 일본 검사기 고객들을 겨냥해 NEPCON JAPAN 2020 전시회에 펨트론이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3D 기반 검사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일본의 고객층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성능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적지 않다는 점 때문에 하이엔드 설비들을 가지고 나왔다. 양면보드 3D AOI ‘Eagle 3D-8800 TWIN’, 고사양의 3D AOI ‘ZEUS’, 쓰루홀 3D 검사기인 ‘EAGLE 3D-8800TH’를 메인 통로변에 진열하였고, 콤팩트한 외형의 일본向 3D AOI ‘EAGLE 3D-8800’, 컨포멀 코팅 검사기(CI) ‘TROI-8000 CI 시리즈’, 3D SPI ‘TROI-7700H’를 전시하였다. 더불어, 새롭게 개발한 X-Ray 칩카운터 ‘MERCURY’에 대한 간단한 소개자료를 나눠주었다.
Eagle 3D-8800 TWIN의 인기는 올해도 여전했다. 검사기 상부와 하부에 각각 12M의 메인 카메라, 사이드 카메라를 장착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메인 카메라 변경, 사이드 카메라 탈부착이 가능하다. 양면보드의 상면과 하면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검사하는 설비이기에 생산성 증대가 필요한 전장 엔지니어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고성능의 3D AOI인 ZEUS에도 참관객들이 몰려들었다. ZEUS는 웨이퍼 범프, 와이어본딩, 마이크로LED, 008004 부품 등의 초정밀 검사에 적합하다.
EAGLE 3D-8800TH는 인라인의 쓰루홀 검사를 위해 Bottom 카메라 헤드를 가진 설비이다. 겐트리 구조로 컨베이어의 이동 없이 X/Y 방향으로 카메라 헤드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매우 안정적이고 정확한 검사 플랫폼을 제공한다.
펨트론의 일본 매출은 해마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장, 전장용 부품, 반도체 패키징 등 하이엔드 업체들을 우선 공략했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하이엔드 시장 중심의 기술영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특화된 틈새시장 창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일본 고객들로부터 고정밀도, 고성능의 특화된 3D 검사기 개발요청을 끊임없이 받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물 발표가 멀지 않았다. 까다로운 일본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켜 日 검사기 시장에서도 펨트론 설비의 우수성을 알려 조금씩 마켓쉐어를 늘려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