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오테크놀로지가 최적의 디스펜싱 공정솔루션 제공을 향한 달리기를 멈추지 않고 있다. 디스펜서 사업부와 시스템 사업부의 동반 성장을 일궈내기 위해 열심히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해 1월 MingSeal社와 한국총판을 맺은 이 회사는 지난 4월 NEPCON KOREA 전시회에서 디스펜서 설비의 가격을 공표하였다. 업계 최초의 사례이다. 더 놀라운 점은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대라는 것이다. 이 회사의 백명신 대표는 “가격 공표는 MingSeal 디스펜서의 성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의 표출인 동시에 당사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정책 중 하나이다. 애플리케이션별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최적의 디스펜싱 인라인 공정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두고 있다”면서, “끊임없는 기술연구개발 노력에 다년간의 현장 노하우를 결합하여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착한 가격, 고성능의 MingSeal社 디스펜서 한국총판
마이크로스피커 디스펜싱 라인공정 성공적으로 수주
|
(주)지오테크놀로지 / 백명신 대표
단품 디스펜싱 시스템과 장비 시스템을 동시에 제공하는 (주)지오테크놀로지는 고객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에서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기술과 지원 능력을 구비하고 있다. 철저한 고객 중심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고객과 함께 웃는 파트너로 성장하려고 한다. |
(주)지오테크놀로지의 회사소개 부탁한다.
A
(주)지오테크놀로지는 다년간 디스펜싱 업종에 종사한 경험자들이 주축인 회사로, 풍부한 현장 노하우와 앞선 설비들을 통해 최적의 디스펜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크게 MingSeal의 제품을 취급하는 ‘디스펜서 사업부’와 ‘시스템 사업부’ 그리고 ‘R&D연구팀’으로 조직되어 있다. 시스템 사업부에서는 어떠한 업종/공정에서도 고객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누릴 수 있도록 턴키베이스 개념의 ‘최적화된 디스펜싱 인라인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스마트폰용 마이크로스피커 디스펜싱 전체 라인공정을 수주 및 납품하였는데, 높은 고객만족도를 실현하였다.
MingSeal社와 파트너를 맺은 이유가 궁금하다.
A
자동화 생산설비 전문 업체인 Mingseal社은 디스펜싱 시스템, 마이크로 스폿 용접, 납땜 시스템 및 지능형 생산라인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 자세하게 소개가 되지 않았지만 MingSeal社의 디스펜싱 제조기술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중국 하얼빈 공대 석박사 출신의 연구진들이 주축을 이룬 이 회사는 독자 기술로 피에조 젯팅 밸브를 개발하고 Apple社의 부품공정에 납품할 만큼 고난이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경제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디스펜싱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한국 고객정서와 통한다고 판단하고 한국총판 계약을 맺었다.
MingSeal社의 피에조 젯팅 밸브의 특장점을 설명해 달라.
A
독특한 구조로 설계된 MingSeal 피에조 젯팅 밸브는 최소 200㎛의 직경으로 디스펜싱할 수 있으며, 100㎛의 틈 사이의 디스펜싱도 가능하다. 최소 디스펜싱 용량은 0.5나노리터이다. 파라미터 정량화가 가능하고 조작이 쉽고 간편하며 응용 범위가 광범위하다. 다른 디스펜서 시스템과 쉽게 통합 가능하여 높은 생산성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지난 4월 NEPCON KOREA 전시회에서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공표하였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
A
가격 공표는 MingSeal 디스펜서의 성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의 표출인 동시에 당사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정책 중 하나이다.
MingSeal 디스펜서 사업과 관련한 당사의 최종 목표는 장비 제작업체와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 판매 시스템 안정화를 꿈꾸고 있다. 그래서 브랜드인지도 및 고객군 증대를 위해 비전카메라와 Height 센서가 장착된 데스크탑 로봇 시스템인 VS-300시리즈의 가격을 공식화하였다. 아마도 동종 업계 최초의 사례라고 생각한다. 가격뿐만 아니라 기술지원에서도 공격적인 정책을 펼쳐 나갈 생각이다.
데스크탑 로봇 시스템인 VS-300시리즈의 특장점이 궁금하다.
A
VS-300은 비전카메라와 Height 센서가 부착된 설비이다. 고정밀 비전 디스펜싱 로봇시스템인 VS 시리즈는 성능, 편의성, 신뢰성 등의 측면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으로 생산효율 향상과 안정된 품질을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서버모터와 볼스크류를 사용하여 시스템 정밀도가 높고, 고속/고효율 작업에 일관성이 높다. 반복정밀도가 0.01mm이하이며, 자체 개발한 공압 디스펜서 또는 피에조 젯팅 디스펜서를 적용하여 유체의 고정밀 토출과 안정적인 제어를 실현한 제품이다. 유체를 250㎛의 선폭이나 직경으로 작업이 가능한 이 시리즈는 지능형 비전 인식, 레이저 높이 측정, 노즐 자동보정, 인라인 UV경화, 액체 높이 감지 등 다양한 지능형 모듈들을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4월 NEPCON KOREA 전시회 때 인라인 디스펜싱 시스템에 많은 참관객들이 모였다. 어떠한 특장점이 관람객들을 이끌었는가?
A
MingSeal 인라인 자동화 디스펜서인 ‘GS-600D’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클래스-100 클린룸용 방진 모델인 GS-600D는 반도체 패키지와 SMT 디스펜싱 공정의 자동화를 위해 개발된 고속, 고정밀, 전자동 인라인 디스펜서 시스템이다. 안정적인 마블 프레임 구조와 고효율 리니어 모터가 장착되어 첨단 산업계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설비이다. 적용 주요 공정은 언더필, 오버필, 엣지 본드 등 웨이퍼나 칩의 1차 패키지 공정이나 2차 SMT 공정의 언더필, 인탭공정, 오버필 등에 적합하다.
특히, (주)지오테크놀로지에서는 자체 개발한 PSD(Position Synchronized Dispensing) 시스템을 GS-600D 모델에 접목시켜 조만간에 공급할 계획이다.
올해 마스터플랜을 밝혀 달라.
A
디스펜서 사업부에서는 MingSeal 디스펜싱 시스템들의 시장 보편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착한 가격, 높은 품질의 디스펜싱 시스템과 (주)지오테크놀로지의 현장 노하우를 접목하여 고객군을 확대해 나갈 생각이다. 피에조 젯팅 밸브 영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초미세 선폭 대응, 경제적인 가격대, 신속한 기술대응력을 내세우고 있다.
시스템 사업부의 실적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수주한 마이크로스피커 디스펜싱 인라인 공정 설비의 성공적인 납품사례를 토대로, 애플리케이션 확대를 이뤄낼 생각이다.
생산캐파 확대와 연구실 확장을 위해 지오테크놀로지는 올해 10월에 인근 지역으로 이전한다. 단품 디스펜싱 시스템과 장비 시스템을 동시에 제공하는 (주)지오테크놀로지는 고객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에서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기술과 지원 능력을 구비하고 있다. 철저한 고객 중심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고객과 함께 웃는 파트너로 성장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