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거듭하는 ASM, 진정한 의미의 파트너社 지위 키워나가
ASM AS는 스마트 통합 팩토리를 향한 노력의 결과물들을 대거 출품하였다. ‘스마트 워크플로’와 ‘스마트 통합 팩토리’를 위한 수많은 신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였다. 더불어, SMT 생산 목적에 맞게 3개의 라인을 구성하여 참관객들에게 최상의 프로세스를 제시하기도 했다. 중속 및 올라운드 업종에 대응하는 ‘E by ASM’ 생산라인, 대량 정밀 제조에 특화된 ‘SIPLACE TX’ 프리미엄 모듈라인 그리고 강화된 유연성으로 산업용, 자동차 및 파워모듈 등과 같은 고속-혼합/소량 업종에 적합한 ‘SIPLACE SX’ 생산라인을 시연하였다.
대량, 고정밀 생산용 2트랙 라인에서는 3가지 혁신을 담았다. ▶ 백투백 구성이 가능한 신규 ‘DEK TQ 프린터 플랫폼’, ▶ 인라인 전문가 시스템의 솔더페이스트 관리 시스템을 통해 프린팅 공정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ASM ProcessExpert’ 2트랙 버전, ▶ 최대 127,600cph & 25㎛@3-시그마의 고속 ‘SIPLACE TX 실장 모듈러’가 바로 그것이다.
또한, 생산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ASM Smart Stencil’도 출품했다. 신규 스텐실은 각 스텐실의 수명을 추적할 뿐만이 아니라 스텐실 전용 경고 및 정지 한계점을 통해 솔더 체적과 관련된 프린팅 결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부스에서는 ASM Production Planner를 이용한 생산 계획에서부터 ASM Command Center의 생산 제어 및 ASM Remote Smart Factory의 실시간 KPI를 기반으로 하는 전 공정 모니터링까지 모든 중앙집중적 SMT 생산 워크플로 통합을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보여주는 대형 모니터 월을 전시하였다. 게다가, 전자제품 생산용 최신 MES 솔루션을 이용, 디지털 트윈스를 구현해 고객들이 전 생산 시설에서 생산 계획 및 유지보수 운영을 간소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하였다.
SMT 생산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든 부문을 제공하는 진정한 의미의 파트너社가 바로 ASM이라고 자부한다.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 DEK TQ + ASM ProcessExpert 2.0 + SIPLACE TX + SIPLACE TX mic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