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SMT Paradigm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1-01-31 (일) 3:52:03
유니버설-한국폴리텍대학, ‘유니버설 로봇 인증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2021-02  
목록 크게 작게 인쇄


 
젊은 인재 양성 및 제조산업 활성화 위한 기술, 실무교육   
유니버설로봇(www.universal-robots.com)과 한국폴리텍 대학 로봇캠퍼스가 ‘유니버설로봇(UR) 인증교육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동로봇 응용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협약식은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이번 UR 인증교육센터 개소 및 업무협약을 통해 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실무교육 지원으로 로봇 관련 젊은 인재 양성에 더욱 전문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로봇 기술력 검증을 위한 방안으로 학교 설립 단계부터 준비해 세계 최초의 협동로봇 기업이자 이 분야 최대 기업인 유니버설 로봇의 인증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개소하게 됐다.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유니버설 로봇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며, 기본적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트레이너는 유니버설 로봇으로부터 로봇 교육을 이수 받는 것은 물론, 전문 트레이너로서 교육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습득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뒤 부여 받는 자격증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국제 자격증의 효력을 갖는다. 이러한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 구축을 위해 로봇캠퍼스에서는 최대 16명이 동시에 실습 교육이 가능한 규모의 시설을 유니버설 로봇 인증 교육 시설 기준에 준하여 구축하였다. 
유니버설 로봇의 협동로봇으로 직접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수업인 공인인증교육센터는 각 지역의 유니버설로봇 지사 및 파트너사들에 의해 운영되며, 로봇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협동로봇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핵심 프로그래밍 기술을 교육한다.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이내형 대표는 “한국폴리텍대학과의 협약은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진행한 대학과의 교육센터 협약으로써 특별한 의미를 갖으며, 본사에서도 관심이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젊은 인재 양성과 인력 공급으로 대한민국 제조 산업이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최무영 학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전반적인 산업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비대면 시대가 요구하는 최신 4차 산업 기술을 가진 인력을 검증 시스템을 통하여 산업계에 적기 공급함으로써 국가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그 의미를 강조하였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