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Focus On Business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4-11-02 (토) 3:53:27
파워오토로보틱스(주)
AGV/협동로봇활용한 ‘자재 이송/공급 자동화 솔루션’, ‘눈길’
2024-11  
목록 크게 작게 인쇄



 
파워오토로보틱스(주) / 영업팀 황태선 파트장(左), 영업기획팀 조두희 팀장(中), 영업팀 이재영 팀장(右)
공정 자동화 솔루션 공급에 ‘진심’을 담은 진일보 시스템 ‘공개’ 
당사는 ‘SMT 수삽 공정의 완전 무인화 솔루션 공급’이라는 최종 목표에 진심을 담고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번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서는 진일보하고 현실성 높은 자동화 솔루션을 출품하여 한 발씩 나아가고 있는 파워오토로보틱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보여주려고 노력했다. 
전시장에는 수삽 공정의 생산성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자재 이송/공급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하였다. 인력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로봇 결합 솔루션으로, 무인운송차(AGV)와 협동로봇을 활용한 자재 이송/공급 자동화 시스템이다. 특히, 당사는 자재 이송 자동화 공정 범위를 자재 창고까지 확장한 버전을 선보였다. 창고의 지정된 위치로 무인운송차가 이동하고 협동로봇이 부품/자재를 픽업하여 담은 후 생산라인으로 이동하여 수삽 머신에 이송/공급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이 전자동으로 운영된다. 해당 콘셉트 적용과 관련해 현재 대형 고객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2024 로보월드’에서 ‘로보월드 AWARD(어워드)’를 수상한 진일보한 수삽·이형 로봇 머신을 출품하였다.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로봇 제작 분야의 기술 혁신과 창의적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된다. 당사는 듀얼 겐트리(Dual Gantry)와 12 헤드(Head), 클린칭 옵션이 탑재돼 높은 생산성과 품질을 약속하는 수삽이형 로보 머신 ‘i12C 모델’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클린칭’ 기능은 부품 삽입 이후 부품의 위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기술로, 제품 생산 중 부품의 탈착을 방지하여 생산 품질의 고도화 실현에 이바지한다. 높은 기술적 난이도로 인해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년간의 노력을 기울여 당사는 양산형으로 구현해 냈다. 클린칭 기술을 탑재한 양산형 설비를 고객사에 납품하였다. 클린칭 기능을 안정화시킨 당사는 다음 단계로 ‘멀티 피더’ 개발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하고 있다. 
당사는 고객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AI 기반 제조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솔루션 개발 및 공급에 집중하고 있다. 제조공정의 무인화·자동화 구현의 진실한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