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시장,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활성화시킬 것
ASM AS는 일본 마켓 확대를 위한 영업전략으로 ‘선택과 집중’을 취하고 있다. 일본 전자산업계 전반을 대상으로 두고 움직였던 이전과 달리, ‘전장’ 및 ‘전자부품’ 업종을 주요 고객군으로 설정하고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 타깃 업종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능력 있는 ASM AS 일본 오피스 SMT 담당 총괄매니저를 새롭게 임명하였고, 인력충원 및 기술교육 강화를 통해 서비스 팀도 강화하였다.
일본 전장 및 전자부품 업체들에게 SIPLACE CA, SIPLACE TX 및 SIPLACE TX micron를 적극 소개하고 있다.
SIPLACE 브랜드는 전자 제품의 소형화에 따른 부품의 고밀도화 및 부품의 모듈화에 적합한 최고급의 실장 능력으로 마켓을 선도해 왔다. 콤팩트한 외형의 SIPLACE TX는 강력한 퍼포먼스가 일품이 고속 모듈러이다. 1m × 2.3m의 외형이지만 78,000CPH의 생산속도를 자랑한다. 22㎛@3δ 정밀도의 비전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초소형 0201mm 부품에 대응한다.
일본 시장에서 해외 설비업체들이 생존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ASM AS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우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당사의 가장 큰 장점은 반도체 Back-End 영역에서부터 SMT 영역까지 넓은 범주에서 심도있고 완성형 높은 최적의 솔루션 제공능력이다. 반도체와 SMT 공정이 겹치는 하이브리드 영역에서도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글로벌 업체들이 당사의 고객군에 속해 있다는 점이 당사의 높은 솔루션 제공능력을 입증해 주고 있다.
ASM AS는 프린터, 마운터 등의 설비 우월성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높은 수준임을 자부한다. 지난해 MES 전문업체인 ‘Critical Manufacturing’社를 인수 합병함으로써, 차원이 다른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완성도 높은 M2M(Machine-to-machine) 통신, 설비의 MES 지원 그리고 클라우드 연결까지 지원하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이들 소프트웨어들을 바탕으로 둔 공장 모니터링 시스템 제공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일본 현지뿐만 아니라 해외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에게는 상당한 benefit을 준다. ASM AS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활용해 Industry 4.0 구현한 고객사가 글로벌적으로 꽤 있다. 당사의 차별화 포인트를 집중 소개해 일본 시장에서도 명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