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9-06-02 (일) 6:53:20
(주)민트테크놀로지
EKRA 프린터 저변확대 중책을 맡은 ‘민트’
2019-06  정리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여러 솔루션으로 고객 니즈 충족 나서          
AS / 기술지원 시스템도 가동

ASYS 그룹의 EKRA 스크린프린터를 다시 잡은 (주)민트테크놀로지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기존 고객들에게 EKRA 공식한국대리점임을 알리는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EKRA 프린터 만의 특화된 성능 및 기능들을 적극 홍보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SMT 업종의 생산제조기술의 진화가 절실한 최근 트렌드에 부합한 초정밀, 대량 생산 솔루션들을 주로 강조하고 있다. 이 회사의 이종득 대표는 “지난해 12월부터 ASYS 그룹과 함께 움직이고 있다. 태양광, 전장 업종에서 인정받고 있는 성능들이 SMT업종에서도 빛이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민트테크놀로지, 김태연 이사(左), 이종득 대표(中) / ASYS Group, 강대한 과장(右)
당분간 (주)민트테크놀로지가 EKRA 스크린프린터 공식대리점 활동을 재개 했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더불어 전장 업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EKRA 설비의 우수성을 더욱 보편화시키기 위해 공격적인 영업정책도 동시에 펼치고 있다.

ASYS 그룹의 EKRA 스크린프린터 한국대리점은 언제부터 시작했는가?

A
지난해 12월부터 한국공식대리점 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EKRA 스크린프린터의 월등한 성능과 더불어 ASYS 그룹의 완성도 높은 SMART Factory 솔루션과 다양하게 구축된 생산설비 라인업을 보고 대리점 관계를 이어나가기로 결정했다. ASYS 그룹에는 스크린프린터이외에도 Laser Marking 설비, Depaneling 설비 그리고 FA 설비들이 많이 있다.
ASYS 그룹은 내공 깊은 SMART Factory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전장 업체들을 주요 고객군일 정도로 공정자동화 기술력이 높다. 제4차산업혁명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다시 대리점 계약을 맺게 되었다.

ASYS 그룹의 SMART Factory 솔루션을 간단하게 설명해 달라.

A
ASYS GROUP은 개방형 인터페이스 구조의 SMART Factory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모든 설비업체들이 내세우고 있는 각자의 SMART Factory 솔루션을 모두 통합할 수 있다. 어떠한 설비이든지 ASYS의 인터페이스에 적용하면, 고객이 요구하는 무인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ASYS Material Logistics’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생산물류자재의 최초 Income에서부터 최종 Outcome까지 생산물류자재 공급무인화를 구현한다. AGV를 통해 메거진, PCB, 부자재 및 솔더페이스트를 생산라인까지 자동으로 적재/이송/공급한다.
ASYS Material Logistics의 가장 큰 특색 중 하나는 메거진 자동저장 시스템인 ‘Material Warehouse’ 솔루션이다. PCB가 가득 차 있는 메거진과 비어 있는 메거진을 사용 이력별로 구별하여 저장하기도 하고, AVG와의 연계를 통해 생산에 필요한 메거진을 공급한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들은 모두 전자동으로 수행된다.
ASYS의 생산보조시스템인 ‘PULSE’ 솔루션도 특색이다. 소수의 작업인원으로도 대량의 생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스마트워치와 태블릿PC을 이용해 생산라인 모니터링 및 제어에서부터 트러블슈팅까지 가능한 솔루션들로 이뤄져 있다. 글로벌 전장 업체에 적용되어 있다.  

해외전시회의 ASYS 부스에서는 X5 Professional 모델의 옵션인 ‘Optilign MultiCarrier’를 강조했다. 해당 솔루션에 대해 설명해 달라.

A
‘Optilign MultiCarrier’는 여러 캐리어를 동시에 투입 및 align하는 혁신적인 프린팅 솔루션이다. 최소 기판을 최대 정확도와 빠른 사이클타임으로 프린팅한다. FPCB와 같이 고정도의 프린팅이 필요한 PCB에 고품질의 프린팅과 생산성을 동시에 이뤄준다. 여러 개의 캐리어를 동시에 장착하고, 개별적인 캐리어 당 프린팅 옵셋 조절작업을 거친 후 프린팅한다. 글로벌 스마트워치 생산공정에 해당 기능의 설비가 들어가 있다.

국내에서 EKRA 설비는 고가라는 인식이 많다. 이에 대한 전략이 궁금하다.
 
A

ASYS 그룹은 글로벌 지역별 특성에 맞춘 2트랙 영업정책을 펼치고 있다. SERIO 시리즈 중 하이엔드급 모델은 독일에서,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보급형 모델은 싱가포르에서 생산하고 있다. SERIO 시리즈의 보급형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 경쟁이 가능한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일반 SMT 시장에 적합한 SERIO 4000 모델을 꼽을 수 있다. 보급형 모델임에도 고속의 프린팅 타임이 매력인 설비이다. Back-To-Back 구조로 조합했을 때 5초대의 프린팅 택타임을 제공한다.

SERIO 시리즈의 또 다른 장점을 설명해 달라.
 
A

EKRA 스크린프린터의 성능은 톱클래스 수준이다. 우수한 반복정밀도와 납빠짐성은 이미 글로벌적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ASYS 그룹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하는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SERIO 시리즈의 여러 장점 중 하나가 디스펜싱 밸브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설비 내의 카메라 헤드 앞단에 디스펜싱 밸브를 장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에폭시, 본드, 솔더 등을 추가적으로 도포할 수 있다. 최근 관심 받고 있는 단차 PCB, cavity Printing 등에 관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 솔루션들을 ASYS에서는 보유하고 있다.

영업 전략을 말해 달라.

A
당분간 (주)민트테크놀로지가 EKRA 스크린프린터 공식대리점 활동을 재개 했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더불어 전장 업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EKRA 설비의 우수성을 더욱 보편화시키기 위해 공격적인 영업정책도 동시에 펼치고 있다. ASYS 한국지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지원 및 AS 서비스 지원시스템도 강화하였다. 고성능의 EKRA 프린터를 통해 고품질의 생산이라는 가치를 누리는 고객들이 많아지도록 역량을 집중하려고 한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