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상반기 매출 증대, 하반기도 거침없이 진격할 것
NEPCON ASIA 2019 전시회에 여러 검사 시스템들을 대거 출품하였다. 동일한 외형의 검사기이지만 애플리케이션 별 최적화된 내부 구조로 개량한 검사기들을 진열함으로써, 펨트론이 여러 업종에 최적의 검사기를 제공하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이번 전시회에 보드 상하면 동시에 검사하는 ‘Eagle TWIN 3D AOI’, 검사속도/검출력/사용의 편의성이 강화된 3D AOI/3D SPI 검사기, Through Hole 검사전용 ‘Eagle 3D-8800 THI’, ’컨포멀 코팅 검사기(CI) ‘TROI-8000 CI 시리즈’ 그리고 인라인 자동 현미경 검사기인 ‘Auto-9 View 시리즈’를 전시하였다.
Eagle TWIN 3D AOI는 양면보드의 상면과 하면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검사하는 설비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검사기 상부와 하부에 각각 12M의 메인 카메라, 사이드 카메라를 장착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메인 카메라 변경, 사이드 카메라 탈부착이 가능하다.
3D AOI인 ‘Eagle 3D-8800 시리즈’는 검사성능 및 속도 모든 측면에서 한 단계 진일보시켰다. 검사속도 개선, 검사라이브러리 확대, 사용의 편의성 강화 등 전반적으로 버전 업을 이뤄냈다. 불필요한 3D 계산 알고리즘 개선, 고성능의 CPU 및 GPU 탑재를 통해 검사속도를 향상시켰다.
전시회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다종 장비간 데이터 통신,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머신러닝을 기반에 둔 Industry 4.0 대응 솔루션도 설명했다. 펨트론의 ‘SMARTRON’은 펨트론의 SPI, AOI, CI 장비에서 저장된 검사 데이터와 이미지를 활용해 불량 발생의 근본 원인을 추적하는 공정관리시스템이다. 또한 각 생산라인의 수율 및 불량 유형 분석, 불량의 상세 정보 및 공정 개선을 위해 정의된 개선안 등 다양한 정보를 가공하여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中 대형 업체인 H社의 모바일, 5G 사업부에 3D 검사기를 꾸준히 공급해 매출증대를 이뤄냈다. 고객중심의 검사기 제공을 통해 시장 확대 속도를 높여나갈 생각이다. 동일한 업종이라고 하더라도 고객사별로 원하는 사양이 저마다 다르다는 점을 감안하여 ‘3D 검사기 다양성’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