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Focus On Business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20-05-02 (토) 8:37:38
ASM,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IoT 기반 통합형 서비스 솔루션 제공
2020-05  글 : ASM AS.
목록 크게 작게 인쇄

포괄적인 모듈형 포트폴리오, ‘Service 4.0’ 지평 열어
e-러닝 플랫폼 ‘Time4Academy’ 무료 오픈

전자기기 생산라인의 로트 크기는 축소되는 반면, M2M/IoT 연결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생산라인에서는 제조업체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다. 짧은 생산 중단 동안에 유지보수 작업을 수행해야 하고, 오작동은 가능한 빨리 수정해야 한다. 결국, 공장은 모든 생산라인과 시스템이 항상 올바르게 유지 관리되는 경우에만 최대 생산성과 처리량으로 문제없이 가동할 수 있다.
고도로 자동화된 전자제품 생산라인의 운영자에게는 포괄적이고 유연하며 가장 빠르게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ASM은 계층화된 서비스 솔루션에 있어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Service 4.0’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였다.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의 연결성을 결합해 전자제품 제조업체가 소프트웨어 기반 지원 서비스, 사내 기술 원조 및 ASM의 지원(현장 또는 원격) 등을 가장 적합한 조합으로 설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포괄적인 모듈형 옵션 및 소프트웨어 툴 포트폴리오를 통해 ASM은 고객에게 더욱 유연하고 현재와 미래의 SMT 라인에 최적화된 수준의 서비스와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예측형 유지보수 플래닝(planning) 
ASM은 전자기기 제조 고객의 유지보수 작업을 가능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많은 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ASM Equipment Center’는 중앙중심형 구조에서 유지보수 활동을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문서화 할 수 있는 강력한 권한을 지니고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비-ASM 설비를 포함한 모든 라인 설비의 디지털 유지보수 일정을 불러와 시각화한다. 또한 기술자에게 유지보수 권고와 함께 디지털 지침 및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테스트 인증서와 함께 완료된 체크리스트는 각 설비의 유지보수 히스토리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이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관리 및 고객을 위한 올바른 유지 관리 활동을 쉽게 문서화 할 수 있다. IPC-CFX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통해 센서 데이터를 설비에서 ASM Equipment Center 소프트웨어로 직접 전송할 수 있으므로 경직된 유지보수 주기를 ‘예측형 유지보수 시스템’으로 대체할 수 있다.


개별 지원 및 원격 서비스
ASM은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와 물류 허브를 촘촘하게 구축하여 신속하게 스페어 파트(예비 부품)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보안 및 성능 측면에서 가장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글로벌 원격 유지 관리 인프라인 ‘ASM Remote Smart Factory’를 구축했다.
ASM Remote Smart Factory Connectivity Device를 사용하면, 공장의 다양한 ASM 솔루션이 고객의 LAN과 별도로 연결되며, 암호화된 인터넷으로 글로벌 ASM Service Portal에 연결된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ASM 서비스 기술자는 네트워크에 액세스해 번거로운 장치별 세션을 열지 않고도 지정된 모든 설비, 시스템 및 툴을 분석, 최적화 및 업데이트할 수 있다. 따라서 ASM의 서비스 기술자가 여러 설비에 걸쳐 복잡한 프로세스를 원격으로 최적화할 수 있기에 작업자는 훨씬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다.
이 세션에서 수동 지원이 필요한 경우, ASM 전문가들은 스마트 글라스 등을 활용한 비디오를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ASM Remote Smart Factory 시스템은 다중 사이트 서비스 교육 또는 개선 프로젝트를 위한 화상 회의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품 공급  
경우에 따라, 마모된 부품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생산라인 가동을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다. ‘ASM Webshop’은 고객에게 이를 위한 스마트하고 쉬운 솔루션이다. 스페어 파트 및 소모품을 확인하고, 교체를 제안하며, 필요에 따라 ASM 팀으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ASM Webshop을 ERP 시스템에 통합할 경우, 지연 중인 유지보수 작업에 필요한 스페어 파트나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다. 현장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필요할 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출 수 있다.

e-러닝 플랫폼 ‘Time4Academy’ 무료 액세스 제공

한편, ASM은 ‘Time4Academy’이라는 e-러닝 플랫폼을 지난 3월17일부터 3개월 동안 ASM 아카데미의 콘텐츠에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추가로 유용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플랫폼 파트너 Docebo도 포함되어 있다.
ASM은 직원 트레이닝과 교육에 필요한 잠재적 생산중단 및 다운타임 축소와 더불어 재택근무 강화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ASM의 광범위한 SMT 노하우를 3개월 동안 ASM 사용자에게 별도의 의무 사항 없이 완전히 무료로 개방한다.

노하우가 접목된 150개 이상의 모듈 활용 
ASM Academy에는 ASM의 장비를 포함하여 SMT 생산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다루는 150개 이상의 모듈이 존재해 있다. 플랫폼에서는 운영, 프로그래밍, 기계 사용 및 유지보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에서 100% 디지털 학습을 제공한다. 포트폴리오는 소개 비디오, 팟 캐스트, 웨비나에서부터 매우 복잡한 수리 및 프로그래밍 지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개별 모듈은 임의의 순서로 완료하고 필요에 따라 반복할 수 있다. 각 모듈은 해당 내용에 대한 질문으로 마무리되므로 지식 수준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히스토리 기능에서는 완료된 모듈과 남아있는 모듈을 반영해 알려준다. 완료 과정에 대한 인증서를 출력할 수도 있다.

손쉬운 등록 
관심 있는 사용자는 asemoWORLD SMT 이니셔티브(www.asemo.world/hotspots/asm-academy/time4academy)의 주소에서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학습 서비스 사용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전액 무료이다. 사용자는 목록의 모든 코스 모듈에 액세스할 수 있다. Time4Academy는 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1개월 동안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후 3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다.

가상 현실을 통한 실감 체험 가능
ASM은 디지털 학습 솔루션에 가상 현실을 갖춘 모듈을 지원하고 있다. 이 모듈은 모든 데스크탑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될 수 있으며 기계 앞에 서거나 몸을 비틀어 닿으려고 하지 않아도 현실과 같은 실제의 느낌을 ㅡ제공하다.

플랫폼 파트너 Docebo도 동참
Docebo는 ASM Academy의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ASM의 파트너이다. Time4Academy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Docebo는 5월 12일까지 ASM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외에 다양한 주제를 가진 70개의 특별 학습 모듈을 무료로 제공한다. Docebo는 세계 최고의 학습 관리 시스템 중 하나이며 4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된다.

향후 진행 
무료 평가판 기간이 종료되어도 사용자는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다. 계정은 자동으로 삭제되며 어떠한 의무도 없다. 3개월 이상 직원에게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려는 회사는 ASM과 해당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다양한 사용 옵션에 대한 정보는 ASM 웹사이트(www.asm-smt.com)에서 제공된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인쇄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